[유아교육과정연구] 뉴질랜드 유아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6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A 1
ꋯINTRODUCTION
ꋯTHE PURPOSE AND STRUCTURE OF THE DOCUMENT
ꋯTHE CURRICULUM WHARIKI FOR NEW ZEALAND'S CHILDREN
ꋯTHE PRINCIPLES, STRANDS, AND GOALS FOR THE EARLY CHILDREN
CURRICULUM
ꋯSRRANDS AND GOALS
ꋯEARLY CHILDHOOD CARE AND EDUCATION IN NEW ZEALAND
ꋯTHE CONTEXT OF EARLY CHILDHOOD CURRICULUM
ꋯEARLY CHILDHOOD CARE AND EDUCATION FOR INFANTS,
TODDLERS, AND YOUNG CHILDREN
ꋯCURRICULUM IMPLEMENTATION
PART C 18
ꋯTHE PRINCIPLES, STRANDS, AND GOALS OF
THE EARLY CHILDHOOD CURRICULUM
ꋯSTRAND 1 - WELL-BEING
ꋯSTRAND 2 - BELONGING
ꋯSTRAND 3 - CONTRIBUTION
ꋯSTRAND 4 - COMMUNICATION
ꋯSTRAND 5 - EXPLORATION
PART D 53
ꋯTe Whariki and The Newzealand Curriculum Framework
부록
ꋯ뉴질랜드 보육․가족지원정책 시찰보고서 58
- 본문내용
-
PART A
ꋮ INTRODUCTION ꋮ
- 이 교육과정은 유아들을 위한 열망에 따라 설립되었다.
마음, 몸, 정신에서의 건강함, 사회에서 그들이 가치롭게 여긴 지식의 기여와 소속감에 대한 감각에서의 안전, 학습자와 의사소통자의 유능함과 확신으로써 성장하기 위함이다.
- 이 교육과정은 유아기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를 위한 이 비젼을 향해 성취된 진보의 방법을 정의하며, 그것은 개별 유아에 대한 것임
- 교육과정의 시작점은 학습자와 유아는 그들의 경험을 일으키는 지식, 기술, 태도임
- 교육과정은 유아기 환경에 대한 것임
- 학습은 가정에서 시작되며, 성공적인 미래 학습을 위한 기초를 세우고 유아기 학습을 확장시키는 중요한 역할은 유아 자신의 가정놀이 외부의 프로그램을 짜는 것임
- 유아가 속한 각 사회는 그것이 가정이든 유아기 가정 외부의 환경이든, 양육하는데 새로운 학습을 위한 기회를 제공함: 유아를 위해 하는 일의 대안적인 방법을 고려한다. ; 시간과 장소 사이에 연결을 한다. ; 다른 종류의 관계를 설립한다.; 다른 관점에서 격려한다.
- 이런 경험은 유아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그들에게 지식, 기술,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필요한 기질을 제공함
- 이것은 출생에서 학교 입학에 이르기까지의 유아를 위해 특수하게 고안된 유아 교육과정이고, 학교환경에서 학습을 위한 연결을 제공함
- 유아교육에서 학습 환경은 학교 영역과는 차이점이 있음
- 학습 환경, 연령 제한, 유아기의 특수한 본성은 이 교육과정에서 상세히 설명됨
- 이 교육과정은 사람, 장소, 사물과 유아와의 상호의 반응적인 관계와 사회 문화적으로 조정된 학습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함
- 유아는 성인과 또래와의 협력을 통해 학습하며, 개개의 탐색과 성찰을 통해 학습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을 관찰하고 참여를 안내함을 통해 학습함
- 이 교육과정은 뉴질랜드에서 유아를 보육과 교육하기 위한 교육과정임
- 파트너인 Te Tiriti o Waitangi 둘 다 유아기 교육환경에서 모든 유아에게 자연적 본성의 이해와 지식을 발달시키기 위한 기회를 제공해야함
- 이 교육과정은 본문과 구조에서 이런 파트너 쉽을 반영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 니일의 생애와 교육관 & 서머힐 학교의 수업
- 박용래론 - 생애,시의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