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SNS 기반 맞춤형 해외여행 플래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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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업개요
2. 현황분석 및 사례
3. 비즈니스 모델
4. 정부지원방향
본문내용
1.사업개요


1)사업명
SNS기반 맞춤형 해외여행 플래너

2)비즈니스개념
SNS기반 맞춤형 해외여행 플래너는 SNS를 통해 해외여행을 한 여행객들의 후기 및 자료 등을 수집하여 해외 자유 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에게 맞춤형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객들의 정보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 내에서의 SNS나 인터넷을 통해 실제 지역 거주민들의 자료들도 수집하여 분석하고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SNS를 기반으로 수집된 위의 정보들은 업체들의 난무하는 자사 홍보성 자료에 헤매는 사람, 여행을 준비 및 계획하는 단계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 한식레스토랑과 기념품가게가 필수코스인 패키지여행은 싫지만 자신만의 여행계획을 짜는데 시간을 소비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실제 여행자의 경험이 담긴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써의 역할을 한다.
SNS기반 맞춤형 해외여행 플래너는 실제 자유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개개인이 필요로 하는 각기 다른 니즈를 최대한 충족하여 맞춤형 여행계획을 제공함으로써 여행자들이 완벽한 여행을 계획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3)선정이유
매년 휴가철이면 사상 최대를 경신하는 해외 여행객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해외여행자의 숫자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놓여있다. 증가한 여행객의 숫자만큼이나 똑똑한 소비자, '스마트슈머(Smart+Consumer)'들도 늘어났는데 이들은 기존의 획일적인 패키지여행보다는 선택의 폭이 다양하고 입맛대로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성향을 보인다. 데일리한국, "여행업계, 똑똑한 소비자(스마트슈머)의 마음을 잡아라", 2014-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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