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나라 공안소설 팽공안 5회 6회 한문 및 한글번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3 / 2018.09.03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 청나라 공안소설 팽공안 5회 6회 한문 및 한글번역
목차
第五回 惡?被擒入虎穴 ?官遇救出龍潭
제오회 악패피금입호혈 청관우구출용담
第六回 講大義恩收好漢 爲民情二次私行
제육회 강대의은수호한 위민정이차사행
본문내용
詩曰: 忠誠信實能致富, 奸狡曲猾自愛貧.
시왈: 충성신실능치부, 간교곡활자애빈 
시는 다음과 같다. 충성과 신실로 부를 이루지만 간교하고 교활한 자는 가난함을 아낀다.
年月日時該算定, 算來由命不由人.
연월일시해산정, 산래유명불유인  
연월일시가 운명이 정해지니 운명에 유래하고 사람에 연유하지 않는다.
這四句詩雖然淺, 淺中甚有意味, 無非是勸人以忠正爲立身之本, 不可欺心算盡.
저사구시수연천, 천중심유의미, 무비시권인이충정위립신지본, 불가기심산진
이 4구절의 시가 비록 얕지만 얕은 중에 매우 의미가 있으니 타인에게 충성과 바름으로 몸을 세우는 근본이 되게 하며 마음을 속이고 계산이 다할 수 없다.
讀古人之書, 爲今人之鑑.
독고인지서, 위금인지감
고대 사람의 책을 읽고 지금 사람의 거울로 만든다.
秦始皇何等的韜略, 意欲萬世不改江山, 焚書坑儒, 槍刀入庫, 修萬里長城, 東至大海, 西之遼, 金, 南之苗蠻, 北之番, 焉想到傳二世, 有權臣李斯, 趙高專權, 天下還失在奸臣之手.
진시황하등적도략, 의욕만세불개강산, 분서갱유, 창도입고, 수만리장성, 동지대해, 서지료, 금, 남지묘만, 북지번, 언상도전이세, 유권신이사, 조고전권, 천하환실재간신지수
진시황은 어떤 도략이 있어서 의욕은 만세토록 강산을 바꾸려고 하지 않아 분서갱유하고 창과 칼을 무기고에 넣어 만리장성을 수리하고 동쪽으로 황해에 이르고 서쪽으로 요와 금에 이르고, 남쪽으로 묘만에 가고 북쪽에 번에 갔지만 어찌 2세 호해에 이르러서 권력 가진 신하인 이사와 조고가 전권을 가져 천하가 다시 간신 손에 잃을까 생각을 했겠는가?
這就是得之不善, 失之亦易.
저취시득지불선, 실지역이
이는 얻음이 바르지 않고 잃음이 또 쉬움이다.
凡人生在世上, 總以忠孝爲立身之本就是.
범인생재세상, 총이충효위입신지본취시
사람이 세상에 태어나 모두 충성과 효도로 몸을 세우는 근본으로 삼는다.
彭公是這一部書中之膽, 無非是忠心赤膽, 爲國爲民.
팽공시저일부서중지담, 무비시충심적담, 위국위민
赤膽忠心: 지극한 충심
팽공은 일부 책속의 마음은 지극한 충심으로 나라와 백성을 위함이다.
所謂忠則盡命, 彭公無愧焉, 前史莫論
참고문헌
팽공안, 중국 청나라 탐몽도인 저, 중국 제노서사 출판사, 페이지 12-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남북한의 저작권법과 상호 협력 방안
  • 나라, 국제기구들과의 교류와 협조를 발전시킨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는 저작권관련 국제협약에 가입하려는 사전적 조치로 짐작된다.2차적 저작물에 관한 규정에서 “민족고전작품을 현대말로 고쳐 만든 저작물도 저작권의 대상으로 된다 (제10조).”고 명시하고 있다. 고어로 된 시조나 소설을 현대어로 옮긴 저작물은 2차적 저작물의 유형중 ‘번역 저작물’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 이를 특별히 명시한 것은 남한의 출판사들이 북한에서 발간

  • [고전문학사] 조선후기 소설의 융성
  • 한문소설, 상층여성과 하층남성은 국문소설의 독자 노릇을 하면서 작가로도 참여했다. 그런 활동이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고 서로 얽혀 한문소설과 국문소설이 중첩되는 경우가 많았다. ▸한문소설은 전에서 유래한 특성이 많이 남아 어느 한 인물에 관한 특기할 만한 사실을 다루는 데 치중했다. 그러면서 당대의 현실을 바로 다루어 지배이념을 비판하고 상하남녀의 질서를 뒤집어놓을 수 있었다. 중국 소설의 영향에 따른 갈래-군담소설(軍談小說)

  • 동양윤리 중요사항 정리
  • 청말(淸末)까지(10∼19세기)로 유교가 새로운 해석으로 다시 생명을 찾은 시대이다. 송학(宋學) 즉 주자학(朱子學)과 명학(明學) 즉 양명학(陽明學)을 정점(頂點)으로 하는 시대이다. 제4기는 청말 아편전쟁 이후로, 서양세계의 충격에 의해 전통사상이 근본적 변혁을 강요당하게 된다.〈제1기(고대)〉 중국사상이 그 후의 전통과 같은 관계를 가진 것으로서 처음으로 분명해진 것은 주왕조(周王朝) 초기부터이다. 그 이전의 은대(殷代)의 사상은 그 종교적

  • [고전시가론] 상대시가-가사부전시가
  • 및 사료의 선택, 인물의 평가 등은 김부식이 직접 했을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진삼국사기표〉에는 사대부가 우리 역사를 잘 알지 못하니 유감이다. 중국 사서는 우리나라 사실을 간략히 적었고, 《고기(古記)》는 내용이 졸렬하므로 왕신하백성의 잘잘못을 가려 규범을 후세에 남기지 못하고 있다고 하여 편찬 동기를 기록하고 있다. 구성은 크게 본기(本紀) 28권, 지(志) 9권, 연표(年表) 3권, 열전(列傳) 10권으로 이루어졌다. 그동안 이 책에서 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한문 혼용 요즘엔 이력서라고 하면 한결같이 한글로 작성하는데 간혹 국한문 혼용으로 작성된 이력서를 보면 새롭기도 하다. 전체를 한문으로 쓸 필요는 없지만, 국한문 혼용으로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측 상단은 응시부문 및 연락처 명기 이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합격 여부나 다른 연락사항을 전보나 전화를 통해 통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력서상의 주소와 현재의 거주지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라면 직접 연락이 가능한 주소나 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