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복지]변화 하는 한국의 아줌마 <미시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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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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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아줌마는 NO!! 나는야 미시족!!
2, TV여! 미시족을 잡아라!!
3. 최고의 소비자 미시족
4. 계속 변화 하는 아줌마 ‘미시족’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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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80년대 이후 우리는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갖게 되었다. 급속한 산업 발전을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활 수준의 향상을 갖게 되었고, 생활 수준이 향상 되자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생활의 안정과 고등 교육을 통해 사람들은 이제 살아가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게 되었다. 즉, 사람들은 더 이상 먹고 사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또한 고등교육에 의한 각종 이념들의 유입은 사람들의 생활 문화를 급속도로 변화 하게 하였다. 이러한 문화의 변화 속에서 아줌마들 또한 결코 예외는 아니었다. 80년대 후반, 패미니즘의 유입으로 인해 여성 평등 운동이 일어났고 이것은 아줌마들을 급속도로 변하게 하였다. 이러한 성과들은 90년대에 들어서면서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그 성과 중 하나가 바로 ‘미시족’이다. 과연 아줌마들에게 ‘미시족’이라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으며, 과연 ‘미시족’이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가.
1. 아줌마는 NO!! 나는야 미시족!!
- 90년대 중반 ‘미시족’이라는 단어가 크게 유행 했었다. ‘미시(missy)'의 어원은 miss로, 미시는 90년대 이후 20대에서 30대의 결혼한 기혼 여성들이 처녀(miss)처럼 꾸미고 다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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