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본 작법에 대한 이해가 전제되어 있습니다.
극 중 대사와 상황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개인의 감상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목차
1. 작품개괄
2. 캐릭터 운용
3. 극의 구성과 결말
4. 공간의 활용
5. 결론
본문내용
5. 결론
아쉬운 점들은 있지만 케이블 드라마의 한계를 한 단계 뛰어넘은 지점 또한 분명하다.
5d mark2 사용으로 세련된 영상미를 선사한 연출과 감각적인 주요 장치로 쓰인 내레이션, 과감한 러브씬과 공중파에서는 보기 힘든 키치한 젊은 감성의 내러티브 등 케이블 드라마의 유의미한 발전을 보여주었다.
<로맨스가 필요해 2012>는 이처럼 생화(生化)의 싱그러움과 향기를 지닌 드라마였다.
하지만 꺾인 꽃이란 끝이 보이기 마련이다. 지훈이 열매에게 준 꽃다발처럼 결국 시들어버리기 전에 막바지에 슬쩍 조화(造化)로 대체된 느낌이다. 생화만큼 예쁘지만 향기는 남지 않는, 조화. 그러나 조화면 어떤가. 적어도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재밌고 짜릿한 ‘이야기’였다. 연령과 성별을 막론하고 사랑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분명한 메시지도 전했다.
드라마를 문화적으로 열등한 국가에서 비주체적으로 따라 만든 생산물로 치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최근 국내 순수창작물로서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처럼 신인 작가의 작품이 큰 인기를 끌고, 공모전 당선작들로 이루어진 ‘드라마 스페셜’이 인기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굳이 리메이크 드라마를 제작할 필요가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기도 한다.이에 본고는 리메이크 드라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재고하고 리메이크
필요했다”고 말했다. 김민지 PD는 “샘 해밍턴은 외국인이지만 우리 방송 수준(?)에 맞는 선에서 얘기를 하려다보니 4명의 진행자 중에서 상대적으로 보수적으로 비춰지는 것 같다”면서 “샘은 야한 것(?)에 대한 욕망이 많은 편이다. 표현이나 이런 것도 수위가 야한 게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은 어떤 색깔과 기조를 유지할까. 정효민김민지 PD는 “당분간 형식이나 내용 면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19
필요할 것 이다.7. 우리들의 제안제도적 장치 – MC체제 도입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써 제작진의 간섭 없이 일반일 출연자들이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간다. 그로 인해 신선하고 예측 불가한 재미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로 인한 문제점들을 많이 내포하고 있다. 이에 MC 한명을 투입 하는 제도적 장치를 넣는다. MC 한명으로 인해 전체적인 출연진들 사이의 분위기도 좋아 질 수 있고 여러 문제점들을 보완 할 수 있다.첫 번째로 도시락 선택과정에서 선
2012). 독립영화 상영시장의 쟁점과 전망. 2012 독립영화정책포럼 발제문.김동규(2008). 비판적 문화운동과 철학적 비평의 가능성. 사회와 철학.김윤지(2003). 한국 독립영화의 정체성 모색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김훈순 외(2003). 한국 독립영화의 텔레비전 방영의 의미: 타협과 편입. 방송문화.유현석(2002). 한국영화의 흥행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이화정(2009). 워낭소리 흥행분석- 22만을 향한 치밀한 전략전술. 씨네21.신
필요가 있다. 가령, TV드라마에서 한의사 배역을 한 사람에게 실제적인 건강 자문을 받는다거나 ‘사기꾼’들에게 속임을 당하는 이유는 그들의 전문성을 세심하게 살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2) 전문성과 트릭을 구별하라전문가라고 할지라고 전문성을 공정하게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따라서 신뢰감 또는 믿음(trustworthiness)에 대한 검증도 중요하다. 6. 희귀성의 법칙혹시, 여러분 중에 가전 제품을 구입하러 갔다가 특정 모델에 관심을 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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