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교육] 한동대학교 교양교육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본 논문의 방향
< 본 론 >
Ⅰ. 아더 홈즈를 통해 알아본 교양 교육
Ⅱ. 한동대학교의 교양교육
1. 한동대학교가 지향하는 교육의 이념 및 가치
Ⅲ. 한동대학교의 교양교육 현실과 나아갈 방향
1 신앙.세계관 영역의 실태
2 인성 및 리더십 영역의 실태
< 결 론 >
- 본문내용
-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참된 인간성과 창조적 지성을 갖춘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고 학술을 진흥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가인류의 번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한동대학교 교육이념 中)”
“한동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으로 민족과 세계를 변화시키는 21세기 지도자들을 교육하는 국제적인 대학교가 될 것이며, 탁월한 자질과 훌륭한 기독교적 인성, 특히 정직과 봉사의 희생정신을 겸비한 새로운 지도자들을 배출할 것이다. (비전선언문 中)”
21세기 세상을 변화 시킬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교10주년을 맞이한 한동대학교는 거듭된 교육 체계의 변화와 수정을 통해 지식․정보화시대의 세계의 흐름에 발 맞춰 글로벌대학으로 꿈을 키워왔다고 의심치 않는다. 무엇보다 기독교신앙을 바탕으로 인성 및 그 밖의 학문의 탁월성을 추구해 왔다는 점은 한동대학이 타 대학과 분명히 구별되는 모습이었으며 하나님의 대학이라는 자부심의 바탕을 제공했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인격적인 신앙교육과 통합교육은 지적 양심과 정직성을 강조해 왔으며 학문과 신앙의 유기적 통합을 위해 심도 있는 교양교육을 실시해왔다. 한동 개교 때부터 줄곧 시행되어 왔던 많은 기독교양수업은 비기독교학생으로부터 신앙을 가진 학생에 이르기까지 기독교를 이해시키고 신앙을 키우며 특히 인성함양에 상당한 도움이 되어왔던 것이 사실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