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감상문] 애니매트릭스를 보고 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두 번째 르네상스’는 주인공이 없이 나레이션에 의해 진행이 된다. 화려한 색채의 배경위로 흐르는 몽환적인 목소리는 시온과 매트릭스의 기원을 침착하게 설명해준다. 이러한 구성방식은 이해하기 어려운 매트릭스의 세계관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차근차근 진행되는 나레이션과 화면으로 보여지는 그림은 마치 기자가 현장에서 취재하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하여 실제 상황인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하였다. 빈틈없는 스토리는 지루하고 따분할 수도 있는 시온과 매트릭스의 기원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미래에 대한 막연한 상상에 대한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저게 뭐야?’하는 의문 없이, 짧은 시간이지만 애니매이션에 몰두하게 했다. 사람들이 한번쯤 해봤을 법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사실적으로, 기가막히게 시각화시킴으로써 자극적인 것을 원하는 요즈음 사람들에게 충분한 흥미를 줄 수 있으며 상업적으로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된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스토리가 극단적으로 치닫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으며 사실적은 묘사는 잔인한 장면들 역시 여과없이 보여줌으로써 사람을 공격적이고 파괴적으로 만들 수도 있다는 우려가 들었다.
예쁘고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매이션을 기대했다면 실망했을지도 모른다. 영화는 무거운 내용을 다루는만큼 전체적으로 회색빛을 띠고 있다. 애니매이션의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서는 문외한인 나의 입장에선 시각적으로 사로잡힌 부분은 딱히 떠오르진 않지만 배경음악이 어색하다거나 사운드가 거슬렸던 부분이 없는 것으로 보아서 전체적으로 잘 어우러졌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애니메이션의 실태와 해결방안
  • 대학 국어 목차1. 서론1.1 문제제기1.2 연구 목적 및 연구 방법2. 본론2.1 한국 애니메이션의 서사구조 분석과 그 문제점2.1.1 취약한 서사의 원인2.1.2 로 본 선악대립구도와 주제구현의 문제점2.1.3 로 본 서사구조의 어색함2.2 한국 애니메이션 향유의 문제와 취약한 인프라2.2.1 대중의 만화에 대한 인식의 문제2.2.2 애니메이션의 인프라 활성화 문제2.3 해결방안2.3.1 서사구조의

  • `애니메이션의 장르와 역사` 책요약
  • 제 목 : 애니메이션의 장르와 역사학과 학번이름제출일2004. 11.5담당교수애니메이션의 장르와 역사제 1 부 애니메이션이란애니메이션 연구요즘‘애니메이션(animation)’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정작 애니메이션의 개념과 정의를 올바로 전달하려면 무척 난감해지곤 한다. 그만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일반의 이해와 이를 좀 더 전문가답게 인식하려는 태도 사이에 편차가 크기 때문일 것이다.전통적으로 애니메이션은 ‘프레

  • [영상매체] 독일영화 `롤라런`을 통해 본 포스트모더니즘, 그리고 새로운 미학
  • 애니메이션, 화면 분할, 비디오 화면, 스틸 사진 몽타주 등의 현란한 기교적 장치에서도 게임적인 요소는 충분히 드러난다. LOLA RENNT라는 말의 각 철자는 300명이 모여서 60M 상공에서 찍은 것을 컴퓨터로 합성한 것이다. 롤라가 달리는 장면을 찍기 위해 짚차와 지게차를 사용하는 등 특이한 화면 구성과 현란한 기법은 마치 한 편의 게임 같은 영화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② 게임 혼합 경향 영화▶ 매트릭스우리가 아주 잘 아는 ‘매트릭스’에서도

  • [여성] 애니메이션에 나타난 여성을 바라보는 시각의 문제점과 그 대안적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은 더 이상 어린 아이들만이 보는 수준을 사실상 넘어서 대중 문화의 한 장르로 당당하게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을 문화로 보고 이데올로기적으로 접근한다던가 애니메이션에서 나타난 각 이데올로기에 관한 논의는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대한 이유는 뒤에도 설명하겠지만, 애니메이션에 관한 이중적인 태도에 의한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애니메이션의 매체적 특징과 이데올로기적 고찰, 그 중에서도 여성

  • 인문과학 일본 애니메이션
  • 목 차Ⅰ. 머리말Ⅱ.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Ⅲ.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과 성공 비결Ⅳ. 일본의 애니메이션과 한국의 애니메이션Ⅴ. 주요 감독과 그들의 작품Ⅵ. 작품 소개 - 공각기동대Ⅰ. 머리말‘대중문화’라고 하는 것은 매체에 따라 활자 중심의 문화(대중소설), 그림과 활자로 된 문화(만화), 음향 중심 문화(대중가요), 다매체 문화(영상, 음악, 음상, 소리 등이 결합된, 영화, 애니메이션, 컴퓨터 게임 등)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이러한 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