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매스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사회와 매스미디어

Ⅰ.서론

Ⅱ.본론
1.프로그램의 제목
2.프로그램의 취지와 목적
3.프로그램의 소재
4.소재의 수집 및 채택 방법
5.프로그램의 구성
6.프로그램의 진행방식


Ⅲ.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와 매스미디어


I.서론


오늘날 T.V라는 존재가 우리의 생활 속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참으로 거대하다고 할 수 있다. TV는 우리에게 하루평균 3시간 이상이 넘는 시간의 투자를 요구한다. 또한 우리들이 나누는 거의 모든 대화를 주도하며 많은 상황 속에서 가치판단의 기준이 되기까지 한다.

홍수같이 쏟아져 나오는 방대한 자료들과 전광석화(電光石火)와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TV는 우리가 어떻게 그 많은 '자료'들을 비로소 우리에게 유용한 '정보'로 만드는 방법과, 그 정보를 가지고 빠른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제시해 준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TV를 통해 하루동안에 싸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순간의 웃음으로 넘길 수도 있고, 특히 교육채널은 우리의 지식세계를 넓혀준다.

때로 TV시청은 사회적 응집을 위한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서' TV를 시청한다고 말 할 수 있다. 여럿이 함께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즐거움을 갖게 되는 것처럼 보인다. TV는 흥겨울 뿐 아니라 상대방이 서로 충돌하지 않는 대화의 토픽을 합리적으로 제공해준다. TV는 한 사회 내에서 상이한 집단들을 통합시켜주며 심지어는 어느 정도 다른 나라의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시켜준다. 이같은 공통의 관심은 TV 그 자체에 대한 논의에 신문지면이 상당히 할애된다는 사실을 보더라고 알 수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미디어와 현대사회] 심슨으로 살펴본 매스미디어의 영향력
  • 사회 문제에 대한 풍자와 패러디를 통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재미와 이런 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5심슨으로 살펴본 매스미디어의 여러가지 측면 매스 미디어의 효과-2008년 11월 미국의 인기 TV 만화 심슨 가족에 등장해 인기를 끌었던 유행어가 영어사전에 공식 등재-20년 동안 방송 됨을 살펴 볼 때 장기적이고 누적적인 방송이 사회 변화와 언어 생활에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4결론비판적인 관점심슨가족이 현대 미국 사회를

  • [매스컴과현대사회] 매스미디어와 사회
  • 대중사회대중사회: 거대, 익명, 이질, 상호작용 결핍대중사회형성: 도시화/공업화(산업혁명) 결과경제의 중심영역 변화: 농업 -> 공업도시 비대화: 공장이 있는 도시로의 인구 이동환경 변화: 혈연/지연 등에 근거한 사회에서 이해/이익에 근거한 계약 중심적 사회로 변화 -> 그에 따라 사회적 결속력 약화느슨한 사회적 통합, 약화된 규범의 구속력: 개인은 고독, 소외감, 심리적 불안을 경험매스 미디어의 부각대중사회의 병폐를 보완하고 사회적

  • [교육사회학] 매스커뮤니케이션이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 R E P O R T-매스커뮤니케이션이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목 차》Ⅰ. 서론- 매스미디어의 충격과 개괄Ⅱ. 본론1. 매스미디어의 사전적 의미2. 미디어가 현대사회에 끼친 영향 두 가지3. 미디어가 부른 혼동 - 현실과 허구의 문제 4. ‘미디어 타자’의 존재 - 셜리번과 덴진의 이론5. 매스미디어와 사회화 과정의 이중성 - 로버츠와 머레이 이론6. 매스미디어 체험의 빛과 그림자7. TV가 사회화에 미친 영향과 장단점 Ⅲ. 결론1. 현대사회에서 미디어

  • 언론의 4이론 레포트
  • ★ 언론의 4이론1. 현대사회와 매스미디어- 신문, 잡지, 책,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등 매스미디어가 없는 현대사회란 거의 상상할 수 없다. 매스미디어는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것들을 제공하고 미디어가 속한 정치경제 체제의 유형, 사회의 발전단계, 그리고 개인들의 욕구와 관심 등에 따라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사회 내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역할에 대한 이해는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완전한 이론을 만들어내기 위해 필요하다. 커뮤니케이

  • 기독교교육과 매스미디어
  • 기독교교육과 매스미디어목차 Ⅰ. 서론Ⅱ. 매스미디어란?1. 매스미디어의 개념2. 매스미디어의 종류Ⅲ. 매스미디어의 특성와 기능1. 매스미디어의 특성2. 매스미디어의 기능Ⅳ. 미디어를 통한 기독교교육Ⅴ. 결론 Ⅰ. 서론현대사회를 사는 대중은 극심한 가치관의 혼란을 경험하고 있다. 낡은 가치관은 이미 무너지고 새로운 가치관은 아직 형성되지 못한 가치관의 공백기 상태 속에서 대중의 이러한 혼란은 원칙적으로 연유된다. 따라서 현대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