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학생 전통놀이 교수 학습 과정안-전통놀이 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01 / 2018.06.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기유발
◆학습 문제 안내
◆학습 활동 안내
◆학습 내용 정리
본문내용
◆동기유발
T : 여러분은 혹시 한국의 전통놀이에 대해서 알고 있나요?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 자유롭게 말해봅시다.

T : 이번에는 선생님이 한국의 여러 가지 전통놀이를 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들을 보여줄 거에요. 이 사진들을 보니 어떤 놀이를 하는 것 같나요?

T : 사진 속 놀이를 하는 사람들은 어떤 기분인 것 같나요? 굉장히 역동적이고 재미있어 보이죠?

T : 오늘은 우리가 이런 한국의 여러 가지 전통놀이들에는 어떤 것이 있고, 그 놀이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그 놀이를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거에요. 그리고 모둠별로 직접 이 놀이들을 돌아가면서 재미있게 해보는 시간도 가질테니까 설명을 열심히 들어야겠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학습의중요성-초중고 단일화된 목표(단, 언어 자료의 수준과 국어 양상 수준에 있어 학교급별 차이 존재)수준별 내용범주화-직접 교수법-문제 해결 학습-전문가 협력학습-가치 탐구 학습-창의성 계발 학습-반응 중심 학습-역할 놀이 학습-과정 중심 읽기 지도-과정 중심 쓰기 지도-평가의 내용이 특정 영역에 편중되지 않고 지식, 기능, 태도의 균형 맞추기-평가 기준과 방법 미리 알려주기-과정과 결과 모두 중시하기-기본 -보충-심화본질

  • [특수교육, 특수아동] 특수교육의 지도원리와 지도방법 및 특수교육의 문제점과 특수교육 개선방안
  • 학교로 개칭하였으며, 1954년 4월 사범과(3년제)와 보통사범과(1년제)를 설치하여 특수학교 교사양성을 위한 사범교육이 시작되었다. 625전쟁은 특수교육의 기회 확대라는 묘한 계기로 작용하였다. 서울의 국립맹아학교는 전란을 피하여 제주도로 임시 옮겼다가 1951년 9월에 다시 부산으로 옮기게 되었는데, 이 때 필연적으로 제주도에 잔류한 피난 학생과 제주도 거주 맹농아자 교육문제가 대두되었던 것이다.이에 제주시 교육청은 제주북국민학교 맹

  • 1 1 읽기 내용 상세화 2 글자의 짜임을 알고 글자를 읽는다 배우는 우리 수업지도안 배우는 우리 학습지도안 문자해득 문자지도 방법 문자지도 학습지도안 문자지도 교과서 분석 문자지도
  • 학습 부진아로 전락하게 되었다. 최근 교육 통계에서도 해마다 한글을 해득하지 못한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입문기에 문자 해득을 하지 못할 경우 고등학교 3학년이 될 때까지 한글을 읽고 쓸 줄도 모르는 학생이 된다고 한다. 그러한 오류를 교정하여 입문기 아동이나 국어 학습 부진 아동들이 보다 쉽게 한글을 해득할 수 있도록 한글 문자 특성에 알맞은 재미있고 다양한 말․글놀이 학습과정안과 학습 자료를 구안․적용하여 국어과의 기초를

  • 대안 사례를 바탕으로 한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학습내용교수 - 학습 활동시간교육정보자료 및 유의점교 수 활 동학 습 활 동도덕적문제사태 제시동기 유발♧‘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 유산’알아보기∘어떤 문화유산들을 알고 있는지 말해봅시다.∘그 밖에 어떤 문화유산이 있습니까?♧사물놀이 들어보기∘다음 사물놀이를 들어 봅시다. 어떤 느낌이 듭니까?http://video.naver.com/2008091711050675475◉학습문제 제시♧문화유산 발표하기∘직지심체요절, 석굴암, 고려 청자, 한글, 궁궐 등입니

  • 문자 해득과 문식성 지도 한글교육 필요성
  • 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 반영된 비유적 표현 지도내용-248. 비유적 표현 지도를 위한 쓰기 모형 고찰-249. 비유적 표현 활용 방법-2510. 비유적 표현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 모형-25~2611. 교과서 반영 실태-26~2812. 묘사하기의 학년별 연계성-28~2913. 차시별 지도 방법과 지도자료-30~31별첨자료 및 학습지-32~39학습지도안-40참고문헌-41 1학년 1학기 읽기 1. 알고 싶어요-(2)배우는 우리< 문자 해득과 문식성 지도 >Ⅰ. 한글교육의 필요성과 원리 1. 한글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