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꾼` 독자반응비평과 교수학습계획 및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6 / 2018.05.16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독자반응비평 _ 배경
1960년대 유럽
독자의 역할, 독서 행위 중요시하는 움직임
야우스
소비자의 역할 중요
기대지평을 새롭게 하는 작품
이저
텍스트 : 잠재적인 것
독자가 텍스트를 구체화, 실현
독자반응비평

1. 독자반응비평 _ 유형
독자의 위치에 따른 분류
해체주의 유형
지각적 주체의 우위 주장
멜록스
주관주의적 독자반응비평
현상학적 독자반응비평
구조주의적 독자반응비평
홀랜드
텍스트 능동적 이론
상호능동적 이론
상호거래적 이론

1. 독자반응비평 _ 칼러
구조주의적 접근
구조주의?
문학 : 의미 생산, 지배 위해 언어 사용하는 체계
독자 : 텍스트의 의미 조건 검토
이상적 독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교육] 반응중심 학습모형의 적용 -`구운몽`을 중심으로
  • 및 학년별 학습 내용과의 관련성 3.4.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3.5. 단원 지도 계획3.6. 본시 학습 취지와 세부 활동내용4. 수업의 실제4.1.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요약본4.2.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4.3. 형성평가와 총괄평가4.4. 학습지1. 반응중심 학습모형1.1. 이론적 배경문학 이론은 크게 작가를 중시하는 낭만주의 단계에서, 텍스트를 중시하는 신비평 단계를 거쳐, 독자에 관심을 두는 독자 반응 이론 단계의 세 흐름을 거쳐 발전해왔다. 문학 교육의

  • [현대문학교육] 2009 개정 교육과정 문학 교과 교재 연구
  • 학습 방법가. 교수‧학습 계획⑴ Ⅰ 공통 교육과정 ‘국어’ 과목의 ‘문학’ 영역에서 학습한 지식과 기능을 통합적으로 적용,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계획한다.⑵ ‘문학 Ⅰ/Ⅱ’, ‘화법과 작문 Ⅰ/Ⅱ’, ‘독서와 문법 Ⅰ/Ⅱ’ 과목과의 관련을 고려하여 계획을 수립한다.⑶ 교수‧학습 목표를 설정할 때에는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학습자의 문학적 수준 및 경험, 취향 등을 고려하여 교육과정의 목표와 내용을 상세화한다.㈏ 문학에 대한 비평

  • [국어교육론] 쓰기(작문)교육의 실제 -2009교육과정 중심
  • 쓰기(작문)교육의 실제-2009교육과정 중심-Ⅰ. 쓰기 이론1.쓰기란 무엇인가?2.쓰기는 왜 가르쳐야 할까?Ⅱ. 쓰기(작문)의 교육과정분석1. 성격2. 목표3. 내용Ⅲ. 교수- 학습 방법 및 평가1. 교수-학습 계획2. 교수-학습 운용3. 교수-학습 평가Ⅳ. 교과서 분석Ⅴ. 수업지도안※ 참고문헌목차Ⅰ.쓰기 이론1.쓰기란 무엇인가? 2012. 5. 17. 목1.1.쓰기의 개념글(text)은 마치 날실과 씨실이 교직되어 천(textile)을 짜는 것처럼

  • [국어교수학습론] 문학 영역의 국어교육학적 구현 양상 - 시 교육을 중심으로
  • 2005. 7. 26문학 영역의 국어교육학적 구현 양상 - 시 교육을 중심으로과목명 : 국어교수학습론담당 : 제출자 :차례Ⅰ.들어가며Ⅱ. 논문 요약 및 정리1. 현대시 교육 방법에 대한 고찰 - 국어교과서의 ‘학습 활동’을 중심으로1.1. 현대시와 교육1.2. 이해와 감상 중심의 시 교육에 대한 반성1.2.1 독자에게는 너무나도 먼 시. 백일장식 창작교육1.2.2. 단편 지식 중심의 시 교육, 사라진 시 감상1.3. 시 향유 방식의 변화와 시 교육의 변화1.3.1. 시 읽기 과

  • [국어교수학습론] 문학영역
  • 학습 목표와 체제의 문제3.2. 소단원 구성 체제의 문제3.3. 교수 ․ 학습 방법상의 문제 4. 교사용 지도서 분석과 비판4.1. 단원 설정의 이유4.2. 지도상의 유의점4.3. 대단원 지도의 절차4.4. 대단원 평가 계획, 참고 자료5. 수업 지도안 분석5.1. 수업 지도안 분석 -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5.1.1. 단원 개관5.1.2. 단원 학습 목표 및 학습 계획5.1.3. 지도상의 유의점5.1.4. 교수 - 학습 활동5.2. 수업 지도안 분석 - 부산시 교육청5.2.1. 지도안 분석6. 교과서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