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교육-쓰기 평가 워크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6 / 2018.05.16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별 평가자들의 결과
2. 공통 평가 기준표를 위한 협의
3. 공통된 <평가 기준표>
4. [부록] 개별 평가표 및 개별 평가 점수와 공통평가표 점수
- 본문내용
-
1. 개별 평가자들의 결과
공통 평가표를 만들기 전 개별 평가 결과를 살펴보면 각 평가자마다 조금씩 다름을 알 수 있다. 일단 개별 평가표부터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개별 평가자의 평가표부터 간략하게 살펴보면 내용, 구성(조직), 표현으로 세 가지의 대영역을 설정한 것은 동일하나 중영역의 설정이 다르게 나타났다. 더 나아가 세부적인 개별 평가 점수가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기 전에, 각 영영의 점수 배점이 다르게 나타난 것은 개별 평가자들이 글의 특정 부분에 대한, 혹은 특정 요인에 대한 주목 정도 차이로 인한 것임을 염두에 두고 살펴볼 수 있다. 다시 말해 평가자1, 평가자3, 평가자4 세 명의 평가자처럼 내용적 부분을 다른 것보다 중요시 여긴다면 내용에 대한 배점이 가장 클 것이지만 평가자2 평가자처럼 내용, 구성, 표현 세 가지 부분에 대해 동일한 중요성을 드러내고자 한다면 세 부분의 점수 배점을 같게 두는 등의 차이가 있는 것이다.
개별 평가자 각각의 결과를 살펴보자면, 일단 세 명의 학생 중 학생A의 글에 대해 최고점을 준 경우는 평가자1 평가자의 경우이다. 총점 50점 만점으로, 내용 영역 30점, 조직 영역 10점, 표현 영역 10점으로 구성된 평가표를 이용하여 세 개의 글을 평가 하였다. 내용 영역에 주안점을 두어 30점으로 가장 큰 점수를 배치했으며 중영역을 주제의 선명성과 적절성, 논거의 타당성, 결론의 적절성, 내용의 정확성, 내용의 풍부성, 사고력 이렇게 6개로 나누었다. 조직과 표현 영역은 각 10점씩 같은 배점을 두었으며 각각 단락 전개 방식과 글의 논리 구조 2가지의 중영역과 표현의 명료성과 다양성, 문법·문장의 정확성 이렇게 2가지의 중영역을 설정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에 대한 정의를 학술적 논의와 법적 논의를 중심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놀이 상황이나 영유아 간의 문제 혹은 갈등상황의 예를 구체적으로 설정 및 제시하고,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바람직한 교수행동과 상호작용을 기술하세요
- 오만과 편견의 영화와 소설 비교
-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을 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이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행동주의 심리학과 인지주의 심리학의 차이점(교수방법)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 교육계획안(동시-꽃씨)
- 온라인상에서 이용되고 있는 한국어 발음 교육 앱이나 프로그램 두 개를 택하여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 연습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하시오
- 역사 속의 허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