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세대 소비트렌드와 기업마케팅전략에 깃든 실존주의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대 사회의 소비 행태와 샤르트르

Ⅱ. 샤르트르의 사상

(1)존재론
ⅰ. 개인적 실존
ⅱ. 인간의 자유
ⅲ. 타자와의 관계
(2) 실존주의적 마르크스주의
ⅰ. 실존주의의 휴머니즘
ⅱ. 변증법적 이성

Ⅲ.Y세대의 특징

(1) 감각적 개성 지향
(2) 과시적 타인 지향성
(3)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

Ⅳ. 기업의 마케팅 전략

(1) 리바이스
(2) C.O.A.X

Ⅴ. Y세대와 실존주의 철학
본문내용
Ⅰ. 샤르트르는 20세기를 가장 치열하게 살았던 사상가 중의 한 사람이다. 샤르트르의 다양하고도 깊은 사상과 문학은 구조주의, 해체이론, 포스트 모더니즘등과 같은 발상법의 전환에도 불구하고, 지금을 이해하고 나아가 미래의 사회적, 개인적 삶을 생각하는 데 있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존재에 대한 물음, 억압에 대한 투쟁, 사회적 현실과 개인적 욕망 사이의 긴장, 인간 사이의 괴로움은 여전히 중요한 문제이며, 이러한 문제들은 인간에 대한 구조주의적 이해에 의해 해결될 것이 아니라 인식의 중간항을 지닌 주체의 결단적 행동으로 해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사회적 구조와 인간관계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주체 없는 인간은 이런 구조 속에서 혼란을 느끼며 방황하기에 인식의 중간항을 세우는 노력은 생존의 문제와 직결된다. 인식의 중간항이란 그 어떤 외적인 요인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균형 잡힌 시각이다. 사물과 현상을 꿰뚫어 볼 수 있는 깊이 있는 시선이다.

샤르트르의 실존주의 철학은 이런 측면에서 바다의 등대와 같다. 그의 사상에는 시대적인 것이 있고, 초시간적인 면이 있다. 구조주의자들에 의해 시대적인 것들이 비판을 받았다면 초시간적인, 시대의 인식을 뛰어넘는 요소들은 그 비판을 아우르고 우리의 인식 가운데 자리하고 있다. 하나의 사상을 연구하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열린 마음이다. 근본적인 문제가 제기 되었을 때 중요한 것은 그 속에 포함된 어떤 결함을 반박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통해 새로이 사고해 보는 노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 기업은 취업 희망자의 자기소개서를 통하여 채용하고자 하는 인재로서의 적합 여부를 일차적으로 판별한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대인관계, 조직에 대한 적응력, 성격, 인생관 등을 알 수 있으며, 성장배경과 장래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문장 구성력, 논리성뿐만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내는 능력까지 확인할 수 있다.인사 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읽다가 시선을 끌거나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표시를 해 두기도 하는데, 이는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소비의 주체가 되었을 때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에 대한 내용도 흥미로웠다. 90년대생은 광고를 차단하기 바쁘다는 구절이 가장 인상 깊었는데, 사실 나조차도 유튜브에 들어가면 광고를 어떻게든 넘겨야한다고 생각했고, 노트북에는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깔아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면 기업은 자신들의 광고를 보는 소비자가 없으니 마케팅을 하는 것이 힘든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 스타벅스는 ‘브랜딩’이라는 경영기법을 통해 사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파티전문업체 `클럽프렌즈`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 세대의 자아성취욕을 반영한 커리어 시스템까지 갖춘 파티전문업체, ‘(주)클럽프렌즈(이하 클럽프렌즈)’를 발견하게 되었다. 합리성과 자유로움, 다양한 문화적․여가 서비스에 목말라하며 신분상승욕구를 지닌 현대의 소비자들의 특성에 클럽프렌즈가 지향하는 기업가치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찰떡궁합처럼 잘 부합되며 그만큼 무궁한 발전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생각되었다. 이제 아래에서 클럽프렌즈의 마케팅과 경쟁전략, 소비자 만족/불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기업의 통합화 또는 표준화 전략에 대항하여, Douglas and Wind(1987)는 국가간 차이를 간과하고 제한된 현상을 일반화하는 표준화 전략을 비판하면서, 다국적 기업들은 표준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의 양 극단에서 적절한 해결점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특히 그들은 표준화 전략의 내적․외적 장애요인들을 나누어 제시하고, 그들은 외적 장애요인으로 정부와 통상환경의 규제, 마케팅 인프라의 국가간 차이, 국가간 경영자원의 조달가능성과 가격의 차

  • [소비자행동] 새로운 소비주체 `KIDULT`키덜트족에 대해서
  • 소비트렌드의 강력한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그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 이전에는 어른문화와 아이 문화가 확실한 선이 그어져 있었다. 그리고 학생들은 아이 문화보다는 빨리 어른 문화를 접하고 싶어 했다. 그런데 요즘 들어 오히려 어른들이 아이 같은 옷을 입고 특정 캐릭터에 열광하는 등 역설적인 현상이 나타난다. 또한 이들이 중요한 소비계층으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이들의 욕구에 맞추어 기업들마다 그들에 대한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