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방법론 요약 및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1 / 2018.01.11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 영국 미국 일본 한국의 지역사회복지 역사비교
- 2022년 보건교육] 공통형 다양한 건강의 정의, 본인의 견해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보건교육 선택형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보건교육 과제물
- 보건교육 2022년 방통대 중간과제물] 1.다양한 건강의 정의,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 보건교육 2.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 보건교육 3.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 -보건교육
- 2023 공중보건학 요약노트-2023 공무원 합격자 요약노트 가로형(보건직/보건진료직 등) 2023.01.18. 업데이트
- [학사][사회복지]학교중도탈락청소년의 집단치료 및 사회적 재활을 위한 개입 프로그램
- 목차
-
Ⅰ. 교수-학습이론
1. Bruner의 학습이론
2. Glaser의 학습이론
3. Bloom의 완전학습 모형
4. Ausubel의 유의미 학습모형
5. 행동주의 학습이론
6. 인지적 학습이론
7. 인본주의 학습이론
8. 시청각 교육이론
Ⅱ. 교수-학습과정
1. 교수설계
Ⅲ. 보건교육계획
1. 교육 환경 분석
2. 과제분석
3. 보건교육 실행계획
Ⅳ. 보건교육 방법 개발
1. 보건교육방법 개념
2. 보건교육 방법 활용★
Ⅴ. 보건교육 매체 개발
Ⅵ. 보건교육 자료 개발
1. 기존 보건교육 자료의 활용
2. 보건교육자료의 개발
3. 보건교육자료의 활용
- 본문내용
-
Ⅰ. 교수-학습이론
1. Bruner의 학습이론
- 인지발달 및 인지학습이론을 발달
- 개념화이론 = 유목화이론
- 학습형태 : 특수전이와 비 특수전이로 구분
* 특수전이
: 한 가지를 학습한 결과를 여러 유사한 과제에 적용할 수 있는 특수한 기능을 습득
* 비 특수전이
: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습득, 새로운 문제 속에서 이미 학습한 적 있는 문제의 변용을 인식함. 원리의 전이 또는 태도의 전이라고 함.
★ 브루너의 학습이론 4가지 특성
1) 선행경향성
학습자 개인에게 학습으로 나아가는 선행경향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심어줄 수 있는 경험들을 명백히 해줄 수 있어야 한다. 학습경향성은 학습준비성, 학습하고자 하는 경향이나 의욕을 뜻한다. 문화의 특징이나 동기체제, 개인적 요인들이 학습경향성을 결정하는 데 크게 작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