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도덕 차시 재구성-2. 나는 멋있는 누리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1 / 2018.01.11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소개
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계열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구성 및 체제
5. 차시별 계획
Ⅱ. 본 차시 재구성 방향
1. 수업 설계의 배경
2. 본 차시에서 다루어지는 주요 지식 및 수업 모형
3. 차시별 계획
Ⅲ. 교수 학습 과정안
Ⅳ. 교수 학습 자료
Ⅴ. 단원 평가 계획
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단원의 개관
․지도 요소 설정의 취지 및 지도의 핵심
‘인터넷 예절’이라는 지도 요소는 사회적 요구에 주목하여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정보 윤리를 잘 준수하는 도덕적 성향을 기르고자 설정되었다. 인터넷을 사용할 때에 마땅히 지켜야 할 도덕적 행위 규범과 길러야 할 윤리적 품성이 있다는 점을 알고 이를 잘 준수해야 할 때와 그렇지 못할 때의 장단점 등 그 타당한 근거와 이유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태도를 기르는 일이 중요하다.
․지도 요소의 도덕 교육적 이론 배경
고도의 정보화 사회로 변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이에 따른 정보 윤리 교육이 절실하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7 개정 교육과정 이전에는 초등학교 도덕과에서 정보 윤리 교육을 다룬 적이 없었다. 최소한 컴퓨터 사용에서의 절제와 규칙, 컴퓨터 게임과 관련한 규율과 올바른 태도 등을 지도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는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정보 통신 교육 및 인터넷 사용에서 지켜야 할 예절 등에 대한 교육이 교육적 요구뿐만 아니라 사회적 요구이기에 가급적 저학년에서 이런 부분을 다룰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 교육과학기술부(2011), 초등학교 도덕 교사용 지도서 4-2
- 교육과학기술부(2011), 초등학교 도덕 교과서 4-2
- 박정순(2009). 가치분석이론에 근거한 초등 도덕과 수업 방안 연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