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6학년 수학 교과 재구성-경우의 수와 확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7 / 2017.12.27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소개
1. 대상학년
2. 단원명
3. 단원의 학습 이유
4. 단원의 개관
5. 단원의 학습목표
6. 단원 학습의 흐름
7. 단원 구성
8. 지도상의 유의점
9. 단원의 평가
Ⅱ. 본 차시 재구성 방향
1. 단원 분석을 통한 문제점 토의 과정 및 재구성 방향
2. 재구성 차시 적용 학습 모형
Ⅲ. 교수 학습 계획
Ⅳ. 교수 학습 자료
Ⅴ. 과제를 마치면서 - 역할분담 및 후기
Ⅵ.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단원 소개
1. 대상학년
6학년 2학기
2. 단원명
경우의 수와 확률
3. 단원의 학습 이유
우리 생활에서 경우의 수와 확률이 사용되는 예를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우리 주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 방법의 수를 알아볼 때가 많이 있으며 뉴스나 신문 또는 일상적인 대화에서 경우의 수와 확률을 친근하게 접하기 때문에 보다 의미 있는 지도가 필요하다.
학생들의 경우는 생활하는 과정에 생활 속의 사고의 대상에 대한 특정 기준에 따른 분류와 이에 대한 수량적이 판단이 필요한 경우, 경우의 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전체 사상에 대한 목적하는 사상의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고자 할 때 확률의 개념이 필요하게 된다.
4. 단원의 개관
경우의 수와 확률은 6학년 2학기에서 처음 나오는 단원이다. 이 단원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경우의 수의 의미를 알아보고, 여러 가지 경우의 수를 구해보게 한다. 특히 표, 순서가 다른 짝 짓기, 나뭇가지 그림그리기 등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경우의 수를 구하여 보게 한다. 또 어떤 일이 일어날 모든 경우의 수에 대한 특정 경우의 수의 비율을 알아보게 하여, 중학교 2학년에서 공부할 확률의 기초를 이룰 수 있게 한다.
- 참고문헌
-
교육부(2013), 초등학교 수학 6 교과서, 천재교육.
교육부(2013), 초등학교 수학 6 지도서, 천재교육.
정성봉 외(2011), 초등학교 실과 5 교과서, (주)교학사.
정성봉 외(2011), 초등학교 실과 5 지도서, (주)교학사.
Reys 외 (2012). 초등교사를 위한 수학과 교수법, 경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