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참여수업활동계획안] 김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활동내용
◉ 간단한 이야기 나누기(전달 사항)
- 동화에 대한 이야기를 한 후 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요리 순서표를 보며 이야기 해본다.
◉ 김장하기
- 활동명: 김치 만들기
- 활동 목표: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친근감을 느낀다.
- 활동 방법: 부모, 유아 2~3명씩 짝을 지어 조별로 김치를 담근다. 공동 재료는 2곳에 나누어 두고 필요한 만큼 가져 다 쓰도록 한다. 유아들은 부모들을 도와 김치를 만드는 활 동에 참여한다.(재료 가져오기, 빵칼로 썰기, 소 집어넣기 등) 순서표를 참고하여 김치를 만든다.
① 무는 채썰어서 고춧가루 마늘 파 찹쌀 풀 젓갈 생강 등 의 양념을 만들어서 소를 만든다.
② 절인 배추잎에 양념을 버무린다.
③ 한 포기는 유치원 항아리에 한 포기는 집에서 가져온 타 파에 넣어 가져간다.
◉ 정리하기
- 그릇이나 바닥등을 정리한다.
- 아버지 몇 분은 유치원 뒷마당에 항아리를 넣을 곳을 만든 다.
◉ 항아리 묻고 김치 넣기
- 유치원 뒷마당에 항아리를 묻고 김치를 담는다.
- 점심식사 준비
◉ 점심 식사
- 유치원에서 준비 해둔 볶음밥과 계란국, 함께 만든 맛있는 김치로 즐거운 식사를 한다. 식사를 하며 김치의 맛이 어떤 지 이야기 해본다.
◉ 평가
- 오늘 하루 김치를 만들며 느낀점과 자신이 만든 김치를 먹 은 느낌을 말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자료평가
- 재미있게 꾸며진 자료 좋은 도움 받았네요.
- jm7***
(2014.05.27 22:06: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행정이 일반 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권리와복지아동복지를 실천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판단을 내릴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결정원칙 8가지를 각각 설명하고, 이를아동복지현장에서 적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헤롤드 핀터 `배신`
- [교육학] 서머힐 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