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효과적인 학생칭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p.2
1. 시작하기 전에 …… p.2
2. 교사로서 학생을 대하는 방법 …… p.2
3. 칭찬의 특징 …… p.3
4. 칭찬의 목적과 필요성 …… p.3
Ⅱ. 본론 …… p.5
1. 칭찬의 종류 …… p.5
2. 칭찬할 때 유의점 …… p.5
3. 같은 상황에서의 좋은 칭찬과 나쁜 칭찬 …… p.9
4. 학생의 유형에 따른 칭찬방법 …… p.11
5. 칭찬의 현실적용 …… p.12
Ⅲ. 결론 …… p.15
- 본문내용
-
1. 시작하기 전에
(1) 올바른 교육
․ 교육의 기술이 아무리 발달하더라도 정서적 풍토는 교사와 학생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교사와 학생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해야만 올바른 관계가 만들어 질 수 있다. 칭찬은 커뮤니케이션의 일종이라 볼 수 있다.
․ 교육의 질이라는 개념은 같은 지식이라도 어떻게 전달하가 하는 가이다. 바로 인간이 인간을 어떻게 다뤄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다.
․ 교육의 포인트는 바로 교사의 실질적인 대응이다. 추상적 개념인 , 사고방식, 사랑과 존경, 개인차 ,개성 등을 충분히 알고 있다고 해서 아이들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현실의 개개 상황에 적용될 수 있는 교사의 실질적인 반응이 필요하다.
(2) 칭찬의 정의
일반적으로 칭찬에 물질적 보상을 포함하기 쉽지만, 우리는 물질적 보상과 칭찬을 구분 하겠다. 칭찬이란 행동이나 말로써 내적동기를 유발 시키고 자아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일종의 보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