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의 이해]시의 매체가 하이퍼텍스트화 되었을 때에, 시는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8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개화기 이후 인쇄매체의 발달로 수많은 텍스트들이 쏟아져 나왔다. 기존의 체계에서 문학을 접할 수 있는 경우는 활자화된 책을 읽는다든지, 혹은 상대적으로 극소수이긴 하지만 영상으로 표현된 문학등을 접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현재는 어떠한가?
1960년대 군사적 목적으로 개발된 `인터넷`이라는 공간이 눈부신 성장을 하게 되었고, 그 어느 곳에서도 쉽게 이 공간을 통제할 수 없게 되었다. 빛의 속도와 발맞춰 발달한 `인터넷` 세계는 현대사회의 가장 대표적인 문명의 이기라고 할 것이다. 국내에서는 1990년대 초반부터 발달한 네트워크가 (주로 게임시장이었긴 하지만)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세계인터넷 초강국`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면서 정보통신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고 높은 인터넷 사용률을 보이게 되었다. 즉, 일상 생활속에 깊숙이 파고 들었다는 것이다. 사회적으로는 행정업무의 정보화라든지, 각종 동호회의 발달, 게임산업의 부흥, 신종업체 등장등으 모습으로 나타났고, 개인적으로도 전자메일을 주고 받는다던지, 상호간의 개인자료의 공유, 인터넷 홈쇼핑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영향을 끼쳤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개론]도종환 평론(`옥수수밭 옆에 당신을 묻고`,`가을비`)
  • 시에 관한 자료를 추가했고, 자료를 찾다가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산문정신과 운문정신에 대해 이야기하신 것이 생각이 나 그에 관한 논문도 요약하였습니다. 평론을 읽다가 보니 어떤 평론은 도종환 시인이 김소월 등의 시인에게 영향을 받았다고 서술한 것도 있고 도종환과 김소월을 다르게 봐야한다는 자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김소월에 관한 논문도 추가했는데요. 도종환 시인과 연결을 지을 수 있는 논문을 찾지 못해(솔직히 이해하기 힘든 것

  • [학사][언어학]광고언어- tv광고와 인터넷배너광고 중심
  • 때부터 영상매체와 광고에 노출되어 자란 요즈음의 우리들에게 방송광고는 마치 한편의 드라마나 영화를 감상하듯이 스쳐 지나가는 대상이며, 광고에서 쓰이는 문구가 새로운 유행어로 퍼지는가 하면 한번의 광고 출연으로 스타가 되는 사람도 있다. 이제 신세대에게 광고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으며 상품과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던 광고가 이제 자연스럽게 주변의 문화로 인식되기에 이른 것이다. 전병용(1999), 디지털 시대의 광고와 언어, 글로벌, p.2

  • 지식경영 레포트
  •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 이상과 같이 미국 기업이 제시해 온 경영이나 조직의 컨셉을 보면 정보와 지식은 앞으로 경쟁에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리엔지니어링은 상징적인 방법이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미국식 대응에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 2. 리엔지니어링의 효용과 한계 리엔지니어링은 새로운 발상이나 가치의 창조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미국의 성공사례를 보더라도 그것은 일본기업과 경쟁하기 위해 개발

  • [현대시] 1990년대 현대시
  • 시기이다. 그리고 이때부터 문화에 있어서는, 기술복제문화나 영상매체문화의 발달로 인해 다국적기업 단계의 후기자본주의사회의 문화논리인 이른바 90년대 포스트모더니즘이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후기자본주의사회에서 일반화되는 복제와 재생산은, 낭만주의 이래로 강조되어 온 주체의 자기표현이 약화되고 ‘주체의 해체’라는 현상이 만연되는 것과 밀접하게 결부된다.또한 후기모더니즘과 탈 모더니즘의 양면성을 지니고 있는 포스트모더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시키고 생산성 향상을 촉진함은 물론, 기업의 외적 성장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수단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이 같은 기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M&A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제도적ㆍ법률적인 뒷받침이 시급히 강구되어야 한다.○ M&A의 기원M&A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 물론 M&A는 기업이라는 개념이 정립된 후에 발생한 기업 활동이다. 하지만 역사적 관점에서 바라볼 때 M&A는 고대국가시대의 부족단위의 동맹이나 무력에 의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