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교육철학] 존헨리뉴먼 번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존 헨리 뉴먼은 런던태생이다. 1817년 살기 시작한 옥스퍼드의 트리니티 갈리지에 들어가기 전까지 일링에 있는 학교에 다녔다. 그는 그의 연구에 있어서는 성공적이었으나 학위에서는 그렇지 못했다. 왜냐하면 그는 대충 읽고 가까스로 합격만 취득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1822년 대학에서 가장 가능한 성과로 여겨지는 오리엘 대학에서의 장학금(회원/특별연구원)을 확보했다. 그는 거기에서 개인 지도교수가 되었고, 1828년 대학교회에서 성 매리의 대리인이 되었다. 1832년 그의 대학 교장과의 불화로 개인 지도교수를 사임했다. 그 때부터 그는 옥스퍼드에서 헌신적으로 교회역사와 종교주제연구에 힘썼다. 1833년 옥스퍼드운동이 시작되었는데 이것은 그 당시 휘그당으로부터 나온 위험한 자유주의에 반대하는 경향이었다. 여기서 뉴먼의 역할은 그가 Tracts for the Time 시리즈를 편찬하면서 시작하였는데 영국교회의 카톨릭 계승권을 지켰다. 성매리에서의 그의 강연은 같은 메시지를 보여주었으며 뉴먼은 옥스퍼드에서의 악명과 영향에서 비길데없는 지위를 확립했다. 하지만 교회역사를 읽으면서 영국성공회가 비판에 견딜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1841년 39개의 기사에 카톨릭을 심기 위해 시도했던 90번째 트랙은 대학에 의해 명성이 높았으며 트랙시리즈는 끝을 맺게 되었다. 뉴먼은 옥스퍼드에서의 삶에서 발을 떼게 되었고 1845년 10월 로마 카톨릭에 입문했다.
로마에서 머문 뒤 영국으로 돌아가서 종교적 혈통의 버밍햄에서 예배당을 설립했는데 그것은 뉴먼이 존경하는 16세기 이탈리아의 서인 필리네리에 의해 시작된 모델을 바탕으로 세워졌다. 후에 예배당은 런던에서도 세워졌다. 1854년 아일랜드 국교회의 초대에서 뉴먼은 카톨릭 대학의 목사로 더블린에 갔다. 모험이 성공적이진 않았지만 연합된 작품, 뉴먼의 대학의 아이디어는 시도의 기억으로 남겨졌으며 또한 높은 교육의 그의 견해 설명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대학의 이념을 읽고
  • 철학에서 표현되는 것과 같은 학문 정신에 근거를 두지 않는 한 불가능하다. 사변적 정신이 없다면 학문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은 가능하지 않다.는 슐라이어마허의 통찰은 모든 대학들이 기능 교육기관으로 전락하고 있는 오늘날에도 타당하지 않을까? 어쩌면, 그것이 슐라이어마허를 신학자로서보다는 플라톤 번역자와 해설가로 더 알려지게 만든 것인지도 모른다. 그가 베를린 대학의 교수요 설립자이고 ,베를린 학술원의 탁월한 회원이었고, 당

  •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류의 지적 성과물을 파괴한 오역사례들
  • 철학자, 이론가, 학자들의 주요 명언이나 저서, 전기, 이론, 학설이 일부 오역 또는 왜곡돼 있다. 섹스피어, 괴테, 제임스 조이스, 모파상, 헤밍웨이, 카프카, 솔제니친, 생텍쥐페리 등 저명 작가들의 작품과 나폴레옹, 링컨, 간디, 처칠, 루스벨트, 케네디, 후르쇼프, 닉슨, 카터, 레이건, 클린턴, 부시, 오바마 등 유명 정치지도자들의 어록이나 연설문, 자서전도 주요 대목들이 오역 또는 왜곡돼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中略 번역에서의 신중성은 아무

  • 보르헤스의세계관미로와도서관 이론
  • 측면에서가 아닌 글읽기, 즉 독서술과 결부시켜 그 내재적 의미를 좀 더 심층 분석해 볼 필요성을 느낀다. 그것은 지금까지의 논의가 보르헤스의 세계관에 비추어 충분한 타당성을 지니고 있다 하더라도 ‘정신’과 ‘실제행위’사이에 존재하는 이율배반이 여전히 모호함으로 남아 있고, 그렇다면 보르헤스가 모방의 정신을 인정하면서도 ‘실제로’인정한 행위란 무엇일까 하는 의문점이 우리 논의의 마지막 문제로서 대두하기 때문인 것이다.

  • [문화예술경영론] 전략적 포지셔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Strategic positioning and brand identity)
  • 헨리 민츠버그 Henri Mintzberg게리 하멜 Gary Hamel게리 하멜과 프라할라드 교수의 핵심역량피터 홀 Peter Hall창조도시 (The Creative City)레이몬드 윌리암스 Raymond Williams알레시 사 Alessi 빅토리아•알버트 박물관 (Victoria & Albert Museum), 알버토플러스 (Albertopolis)경쟁우위 競爭優位, competitive advantage 데이비드 아커 David Aaker브랜드 자산 brand equityMcKinsey & Company 컨설팅 전문업체나오미 클레인 Naomi Klein 문화방해 Cultural jamming조세 보베 Jose Bove 기업 이미지통

  • 과학 교육 에 대하여.
  • 교육의 연구 또한 과학교재와 시설론, 과학교육평가론 등을 포함해 종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각급학교 교육과정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이와 함께 과학교육철학, 과학교육사, 과학교육국제비교, 과학교육사회학 등의 연구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이에 근거해 과학교육과정론이 형성되어야 한다. 또한 앞서 과학교육체제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과학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과학교육의 정책, 입시제도, 행정 재정, 장학, 자료개발과 보급, 교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