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영어, 미술 교육 구성주의의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과목적용

-국어
-영어
-미술

구성주의 집단실험 보고서
<흥보가>

비판적시각으로 바라보기
- 토론


질문&의견
공유시간
본문내용

지식이란 인간에 의해
의미가 부여되는 것이며,
학습은 능동적으로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이다!

참고문헌
박성익 외 3명(2011),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이상구(2006), <구성주의 문학교육론>, 서울: 박이정.
 
장원석(2000), <구성주의 이론을 적용한 <춘향전>교육의 실제>, 국어교육연구 제32집, 국어교육학회.
 
강인애, 주현재(2009),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제 9권 제2호, pp.1-34.,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최영인(2012),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현직 국어 교사들의 인식>, 국어교육학연구 제 43집, pp.523-561.

진수임(2005), <제 7차 교육과정의 이념적 기저로서의 구성주의>, 경상대 교육대학원.

최연규(2008), <구성주의 교수·학습 실태와 교사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부산시 중·고등학교 사회과 교사들을 중심으로>, 부산대교육대학원.

전민숙(2011), 구성주의를 적용한 수업에서 교사의 역할 및 지도 방안, 고려대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