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과서 속 문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General description
2) Rationale


2. The main subject
1) Tense and aspect
2) Modal verb
3) Relative pronouns


3. Reference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 General description

At first, our group chose the two middle school textbook; the textbook from keumsung publisher for the 1st and 2nd grade students. We review all the grammar point and sequences of the textbook and find that there are lots of benefits and weakness in them. Also, there exist many parts which the Korean students have difficulty in learning the most, so we decide to focus on those parts’ features and weakness. They are 1) tense and aspect of the verbs, 2) modal verbs, and 3) relative pronouns. Therefore we deal with the 3parts and the reason why we chose those 3 parts as the most difficult lesson for the Korean students in the rationale and introduce the way they are shown in the textbook with its weakness and recommendation in the main discourse.

2) Rationale

we choose the three topics as the most difficult part of grammar that the Korean student have trouble in learning based on some theories; 1) tense and aspect, 2) modal verbs, and 3) relative pronouns.
Prator’s(1967) 6 categories of difficulty between the first language and the second language says that there are 6 levels of difficulty by the grammatical or phonological features. The most difficult level to learn is ‘over-differentiation (level4)’ and ‘split (level5)’.
The ‘over-differentiation’ means that a new item entirely, bearing little if any similarity to the native language item, must be learned such as definite/indefinite article, There construction, Relative nouns and aspect of the verb. In addition, split is the most difficult level that one item in the first language becomes two or more in the second language; there are more tense and modal verbs in English than the Korea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재 분석 및 평가] 6학년 외국어(영어)와 영어교과 웹 사이트 분석
  • 교재 분석 및 평가- 6학년 외국어(영어)와 영어교과 웹 사이트 분석목 차PARTⅠ. 교과서 분석1. 교과서 공통 기준(185쪽)에 근거한 평가1) 교육과정의 준수2) 내용선정 및 조직3) 교수-학습 방법4) 표현표기의 독창성5) 편집 및 외형체제2. 현장에서 교과서 활용 방안PART Ⅱ. 웹 사이트 분석1. http://pbskids.org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2. http://www.sesameworkshop.org/sesamestreet/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표3. http://kr.kids.yahoo.com/1) 개요 2) 활동 안내 3) 평가

  • [교육론] 중등 문법 교육론(중학교 국어 교과서의 문법 내용 분석)
  • 문법 교육은 하나의 문장이라 하더라도 그 문장이 맥락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해당 언어 형식이 텍스트 속에서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 탐구하는 활동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언어에 대한 메타적 사고를 유도하기도 하고, 더 나아가 문법 교육과 창의성 교육의 점점을 찾을 정도로 획기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따라서 시대적 조류를 따라 ‘문법’의 외연을 넓게 확장시켜 중학교 「국어」교과서를 분석해 보았다. 1.2 중학교 「국어」교과서와

  • [논문][교육방법] CLT교수법의 교육공학적 접근
  • 영어는 오늘날 정치, 경제, 무역, 학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공용어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세계어로서의 역할은 갈수록 가속화 될 전망이다. 이러한 세계적 추세 속에 우리나라에서도 영어의 공용화가 거론되고 있을 정도로 영어에 대한 관심과 학습에 대한 열정은 높아가고 있다. 그러나 실제 우리나라 국민들의 객관적인 영어실력을 TOEFL 시험과 같은 국제적 공인성이 있는 시험으로 진단해보면 우리의 기대와는 달리 아주 낮다는 사실을 알게

  • [영어문법] 중, 상급자들을 위한 전치사 교육
  • 문법교재의 전반적 특징으로는 특정 동사와 결합하는 전치사를 빈도 순으로 제시하고 학습자들이 착각하기 쉬운 전치사의 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좀더 구체적인 설명을 위해 각 교재 별로 전치사 학습 자료를 제시하는 형태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학교에서 사용되는 교과서들 중에서는 법문사, 천재교육, 지학사의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를 분석하였고, 외국교재로는 Oxford Practice Grammar와 Applied English Grammar 두 권을 가지고

  • 중학교 영어 수업지도안
  • 유발을 위하여 학교 동네를 묘사한다.식 당빵 집롯데리아야채가게분식집옷가게문방구약 국슈 퍼봉 림중학교-두 번째 프레젠테이션▶수업 후의 평가를 하기 위한 약도를 제시한다BA부자은행주 유 소소 방 서튼튼병원영빈빵집삼성빌딩우 체 국삼성 고등학교지하철역목 차수업목표수업분석현행학습 (2차시수업)선행학습 (1차시수업)학습자분석1. 일반적 특성2. 구체적 특성3. 학습 스타일< 수업전략 >(평 가 문 항)(교 재 계 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