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사학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업계획서 : 사학과 자기소개서
1. 우리 대학의 학과(전공)에 지원한 동기와 고등학교 생활 중 지원 분야를 위해 노력하고 준비한 활동에 관해 기술하세요.
저는 어렸을 적 KBS 대하드라마 태조 왕건을 보고 역사에 흥미를 가졌습니다. 왕건이 여러 장수를 거느리고 후삼국을 통일하는 과정이 저의 관심을 사로잡았기 때문에 사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역사적 사실로 볼 때 공산전투에서 왕건을 대신해 죽은 신숭겸 장군이 있습니다. 이 장군의 묘지가 제가 살던 곳과 가까운 서면 방동리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저는 그곳에 가서 드라마에 나왔던 사실과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장군의 충성심과 곧 은 절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때부터 역사에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고려왕조 500년’이라는 책을 기점으로 더욱 많은 역사책을 읽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던 저는 고등학교에 진학하고 역사를 공부하는 ‘역사와 진실’이라는 동아리에 가입을 했습니다. 1학년 때부터 지금까지 이 동아리에서 역사학습지 활동을 했습니다. 이 활동에 참여하면서 역사적 사건을 제시하고 이 사건의 의의와 자기 생각을 기술하는 경험을 했습니다. 매주 5시간씩 이 활동을 하면서 역사에 대한 저의 인식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역사란 단 하나의 사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것 때문에 또 다른 사건들이 연속되는 흐름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역사공부를 했고 단순히 암기하는 것 보다 이해하는 것에 학습을 집중하게 됐습니다. 그 외 동아리 활동으로 국립춘천박물관 견학, 역사책 읽기, 역사 관련 영화감상 등을 했습니다. 이런 활동의 영향으로 저는 내신 국사, 세계사 과목 모두 1등급을 성취했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급도 취득하게 됐습니다. 저는 이제 역사에 대해 더욱 진지하고 심층적으로 연구했으면 하는 바람이 생겼습니다. 사학과에 합격해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재, 세계의 역사를 배워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역사 문화재 전시회 개최를 추진하여 제가 아는 지식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는 학예사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저의 적성과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줄 사학과에 진학하고 싶습니다.
2. 새로운 목표나 일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이나, 또는 자신이 겪은 가장 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통해 자신의 어떤 부분이 성장하였는지 기술하세요.
고등학교 1학년 때 영어 실력이 좋지 않아서 영어학원에 다니면서 학원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으며 영어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나 좀처럼 영어실력이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영어공부가 하기 싫었고 영어지문만 보면 겁이 나서 아는 단어도 적용 못 하는 일이 발생했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깊게 고민해 보았습니다. 남이 해주는 수업보다는 자신에게 있어서 학습도 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그만두고 스스로 공부하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영어성적을 한 등급 올리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습니다. 우선 영어에 대한 겁을 없애기 위해서 휴대용 MP3에 영어 듣기 파일을 넣어서 매일매일 시간 날 때마다 들었습니다. 영어회화 시간에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려고 노력했고 미국영화를 볼 때 영어 자막을 내려받아서 같이 보기도 했습니다. 영어단어를 외울 때도 영화에 나왔던 대사와 상황을 연상하며 외웠습니다. 이렇게 생활 속에 습관을 들여 영어와 친숙해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 후 본격적으로 영어 교과서 본문의 내용을 문법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습니다. 문법적인 내용을 다루기 위해 영어 품사에 관한 기초적 내용을 알아야 했기 때문에 난이도가 낮은 문제집부터 차례차례 공부했습니다. 문제집의 난이도를 점차 높여가고 차곡차곡 실력이 쌓여가는 제 모습을 보고 영어 공부가 좋아졌고 자신감이 붙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공부법을 바꾸고 열심히 노력한 끝에 영어 내신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2등급이 나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영어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꾸준히 목표로 공부 를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진리를 터득했고, 소극적으로 공부하던 제가 보다 적극 공부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이든지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저의 단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고치려는 모습이 자랑스러웠고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여 학업능력을 향상한 경험과 대학 입학 후의 학업계획과 진로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
2학년 1학기 중간고사 때 문학과목의 점수가 좋지 않았습니다. 무턱대고 공부했기 때문에 계획적인 공부방법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문학 점수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시간계획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침 1교시 수업 20분 전에는 그날 배울 내용을 미리 공부하고, 야간 자율학습 시간에는 배운 내용을 요점정리 및 노트필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학교 특성상 이동식수업 때문에 교실을 이동할 때 정리된 노트를 보며 쉬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했습니다. 이렇게 저 스스로 계획하고 충실히 수행한 결과 기말고사 때는 문학 석차 전교 167등에서 2등으로 165등이 향상되었습니다. 자신감과 좋은 결실을 보게 되어 기뻤습니다. 저는 대학교 입학 후의 학업 및 진로계획을 크게 군 입대 전후로 나눠보고 학년별로 계획을 짜보았습니다. 우선 1학년 때는 전공분야를 한국 고대사와 서양 중세사로 정할 것입니다. 1년간 삼국시대의 정치제도와 문화사를 심도 있게 공부하고 ‘역사야’ 분과에 가입하여 세계사에 관한 지식을 쌓아갈 것입니다. 2학년 때는 한국 고대사 전공을 바탕으로 한국사 능력 시험 1급에 응시하여 합격할 것입니다. 이렇게 대학생활 2년을 마치고 군복무를 마친 후 3학년 때는 한문자격증을 따서 사료들을 해석하는 능력을 키울 것입니다. 4학년 때는 직접 교수님들을 따라서 유적답사 및 발굴 작업에 참여하여 저의 전공실적을 키울 것입니다. 그리고 대학을 졸업한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교수님들과 같이 역사연구에 참여하겠습니다. 연구에 직접 참여하여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논문도 쓸 것입니다. 대학원을 졸업한 후에는 한국사전공을 바탕으로 준학예사 시험에 응시하고 합격하여 박물관에서 일할 것입니다. 이후 정 3급 학예사 시험에 응시하고 차례차례 급수를 높여 정 1급에 도전할 것이며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4. 공동체 의식을 발휘하여 학교나 사회에 기여 및 봉사한 일이나, 또는 동료와 팀을 이루어 함께 협력하여 일한 내용에 관해 기술하세요.
저는 3학년 때 역사와 진실 동아리 기장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동아리 활동을 계획하고 운영하는 일을 했습니다. 이 일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학교 축제 때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역사 보물찾기 대회’를 주최한 일입니다. 축제 기간 대부분의 동아리들은 단순히 즐기고 노는 오락성 위주의 대회를 주최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락성 위주의 활동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는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생각한 것이 바로 ‘역사 보물찾기 대회’였습니다. 역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재미를 주기 위해서, 역사에 관심이 없는 학생들에게는 더욱 친근한 방법으로 역사를 알리기 위해서 이 대회를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대회 진행방식을 토론을 진행하여 여러 의견을 절충하고 역사문제의 답을 맞힌 학생에게 힌트를 주어 학교 내에 숨어있는 보물쪽지를 찾게 하는 활동을 통해 준비한 상품을 주기로 했습니다. 이 활동의 증진을 위하여 국사와 세계사 문제를 만들었고, 포스터도 만들어서 교내에 붙여 이 대회를 적극 홍보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학생의 참여를 이끌었고 대회는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 주최한 대회였으나 동아 리 친구들과의 협력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게 되었고 친구들과의 깊은 결속력과 스스로 만족감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 대회를 준비하면서 같은 뜻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일을 하면 혼자보다 더 효율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또한, 저에게 있어서 이 대회는 친구들과 함께 집단적이며 체계적으로 일을 수행한 경험이라서 의미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성취하기 위해서는 누구 하나 만의 힘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사학과에 합격해서 역사연구를 한다면 여러 사람과 협력하여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사학과 자기소개서
  • 동국대학교 사학과 자기소개서해당전형학생부 위주(종합)Do DreamDo Dream학교장 추천국가보훈농어촌기회균형특성화고졸등 재직자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어릴 적부터 사극을 시청하며 그 시대상황에서 인물들이 어떻게 활동하고 극 중 시대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해나갔는지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 후 고등학교에 진학해 인물에

  • 한양대학교 사학과 편입학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 비동일계열
  • 학업계획서한양대학교 사학과 편입학 학업계획서 #편입학 자소서, 편입 학업계획서, 사학과 자기소개서, 사학과 편입 자소서, 사학과 편입 학업계획서, 사학 편입학 자소서, 한양대 사학 학업계획서, 사학 연구계획서- 목 차 -1.본교 편입학 해당 학과(학부)에 지원한 동기2.전적대학 전공과 지원 전공과의 유사성 혹은 지원 전공을 위해 노력한 경험3.본교 편입학 후 학업 및 졸업 후 진로계획1.본교 편입학 해당 학과(학부)에 지원한 동기-

  •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사학과 학업계획서
  • 학업계획서#연세대 사학과 학업계획서, #연세대 사학과 연구계획서, #연세대 사학과 자소서,#연세대학교 사학과 대학원 자기소개서 #사학과 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학과 진학동기 #역사학과 학업계획서,#역사학과 연구계획연세대 일반대학원사학과 학업계획서■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업(연구계획서) 합격 예문입니다.■ 학업계획서는 단순한 자기소개서나 포부와는 달라야 합니다. ■ 진학동기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자세히 기술했습니다.

  • 이화여대 편입 사학과 자소서, 학업계획서
  • 학업계획서추천이화여대 사학과 편입학 학업계획서#이대 학업계획서, #이화여대 편입 계획서, #이대 자기소개서, #이화여대 편입 자기소개서,#이화여대 학업계획서,#대학 자기소개서,#편입 자기소개서■ 이화여대 사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예문입니다. ■ 편입 영어가 안 좋아 자기소개서 합격 비중이 높았던 자료입니다.■ 특히 진학동기와 학업계획 부분에 주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에도 신경을 써보았습니다. 목 차

  • [논술] 논술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비법과 다양한 사례 제시
  • 논술(보고서),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비법과 사례 제시프롤로그인생에 있어 성공이란 의미가 주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마다 상황마다 모두가 성공의 의미는 다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다양한 의미에서의 성공은 성공의 단계에서 오는 성취감과 충만감 그리고 거기에서 오는 삶의 희열과 행복감일 것이다. 마지막의 관문은 결국 한 줌의 흙으로 돌아가는 것이 인생이지만 그래도 부여안고 가야만 하는 것이 우리의 인생이다. 그래서 각각의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