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D Manual의 사례-여성복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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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VISUAL MERCHANDISER는 누구인가?
2.VISUAL DISPLAY CONCEPT BOOK
1. Wall Bay (1)
1. Wall Bay (2)
1. Wall Bay (3)
2. 진열
3. Hanging – (1)전면걸이
3. Hanging – (2)Side-hanging
3. Hanging – (3)마무리
4. 데님 VMD
5. 속옷의 진열
6. Socks 진열
7. 마네킹에 입힐 상품을 고르고 준비할 때(1)
7. 마네킹에 입힐 상품을 고르고 준비할 때(2)
7. 마네킹에 입힐 상품을 고르고 준비할 때(3)
8. 마네킹에 부수되는 것들 (1)
8. 마네킹에 부수되는 것들 (2)
8. 마네킹에 부수되는 것들 (3)
9. 옷을 입히는 기술
본문내용
1.VISUAL MERCHANDISER는 누구인가?

인터내셔널 브랜드 이미지를 책임지고 브랜드의 Visual merchandising concept을 이행하는 사람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컬렉션의 개성을 보여주고 광고 캠페인을 적절히 표현하며 전 세계 각 매장에 맞는 컬렉션을 보여주어야 한다.

전 세계 매장에 맞는 Visual merchandising concept 을 관리하며 각 매장에 맞춰 적용시키며 개발하는 일 등을 수행한다. 또한 매장 직원 등의 교육이나 세미나를 통해 브랜드의 성공적인 발전을 도모한다.



매장의 비주얼 디스플레이 책자는 디스플레이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기본적인 사용 방법이 담긴 책을 항상 준비해 놓고 모든 직원들은 그 내용을 숙지해야 한다.


각 Wall Bay는 색상, 천, 그리고 스타일별로 다양하게 상품을 배분한
일관되며 다양한 배치를 보여준다.


2.진열

상품은 2개씩 걸어서 진열한다.

가장 최근에 들어온 상품을 위주로 진열한다.
(필요 시 데님은 섞을 수 있다.)

상의와 하의를 이용하여 Front Facing(전면 걸이)로 진열한다.
(상품이 더 잘 보인다.)

맞는 액세서리를 같이 진열하여 완성한다.
나머지 딜리버리 상품으로 진열한다.
비슷한 색상을 모아서 진열한다.
밑의 선반에 가방/신발/액세서리를 같이 진열한다.

3. Hanging – (1)전면걸이

전면 걸이 상품은 상품 중 가장 튀는 옷으로 한다.

옷을 겹쳐서 입힌다.

전면 걸이가 2개일 경우에는 상의, 하의로 다양하게 건다. 하의 뒤에 상의를 걸어도 된다.


상품이 너무 많을 경우, 1개씩 거는데 비슷한 색상의 상품을 2개를 묶어서 걸거나 포인트되는 특징적인 상품만 2개씩 건다.

사이즈는 순서대로 건다.
(S-M, M-L)

맨 앞에 오는 상품이 자켓인 경우에는 안에 옷을 입혀 준다. 그 외 안에 옷을 입혀도 상품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옷을 겹치지 않는다.


상품의 라벨이나 가격표가 보이지 않도록 한다.

안감이 특이하거나 소매 부분에 디테일이 있는 옷은 소매를 접어 준다. (단, 소매 끝 부분에 디테일이 있는 경우에는 절대 접지 않는다.)


액세서리나 POP Material로 장식한다.

접은 데님의 끝 단이 보이도록 한다.

‘자연스럽게 곧은 포즈’를 만든다.

데님은 자연적이며 입은 듯해 보여야 한다. (종이와 플라스틱을 없앤다.)

데님은 일관되지 않는 색의 순서로 진열한다.

물로만 데님을 구긴다.

일관되지 않은 색의 연출을 위해 데님은 스타일 별로 접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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