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국어교육과 대중문화, 영재와 학습 부진아 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6 / 2017.09.26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4] 국어교육과 대중문화
1.대중문화란 무엇이며, 국어 교육에서 왜 관심을 가져야 할까
2. 국어 교육과 관련된 대중문화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3. 국어 교육에서 대중문화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
[15] 국어교육에서 영재와 학습 부진아 지도
3. 국어 학습 부진의 특성과 진단
- 본문내용
-
14. 국어교육과 대중문화
1. 대중문화란 무엇이며, 국어 교육에서 왜 관심을 가져야 할까
1) 대중문화의 개념과 이에 대한 교육적 시각
① 대중문화의 정의 : 일반적인 대중들이 선호하는 문화
대중매체와 인터넷을 통해 전달되고 공유
② 대중문화에 대한 교육적 평가 : 전통문화와 문학 예술의 가치를 중시해온 국어 교육학자나 교사들은 대 중문화를 국어 교육의 내용으로 포함하는 데 주저하는 경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