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잠재적 교육과정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6 / 2017.09.26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잠재적 교육과정이란 ?

Ⅱ. 잠재적 교육과정과 표면적 교육과정의 비교

Ⅲ. 잠재적 교육과정 사례

Ⅳ. 잠재적 교육과정의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방법

Ⅴ.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강압적 통제를 하는 교사 ①


EBS 다큐프라임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박소형 선생님 교실의 특징
- 하루 종일 선생님의 숙제검사와 꾸중이 이어지고 있음
- 박소형 선생님 교실에서 아이들은 병정같이 움직임
(선생님의 강압적인 손짓, 눈짓 만으로 아이들은 질서정연하게 움직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교육 현장론 하나님 백성 신학과 교육
  • 교육내용을 짧은 시간 내에 전달하거나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뉴미디어 언어는 특정한 견해만 전달되어 창의력을 약화시키기도 한다. 그 외에 전통적으로 사용해오던 비음성적 상징 언어도 있다. 이것은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한다고 볼 수 있는데 상징을 통해 하나님의 세계를 경험하도록 촉진하는 것으로 기독교의 핵심적 신앙 내용을 잠재적으로 전수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 매체이다. 커뮤니케이션의 구성요소 즉 송신자(교사), 수신

  • [사회교육] 사회과 ‘통합’의 방법론적 가능성 모색 논문 분석
  • 교육과정의 목표를 제시함으로써 대안적 접근의 타당성을 확보했어야 함.ㆍ‘초→중→고’로 이어지는 세계지리 학습의 체계성, 심화정도에 대한 분석이 결여되어 연결이 매끄럽지 않음.⇩음식을 통한 글로벌 교육의대안적 접근 원리: 학습목표, 내용의 계열적 구성┈* 초-공간적 접근* 중-문화적 접근* 고-경제적ㆍ생태학적접근⇩일상 음식과 음식경관을 통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재발견: 다양한 시선/동남아시아

  • [특수교육] 영재아동
  • 교육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은? 통합교육에 대해서?사전준비0.왜 영리한 학생들에게 특수교육이 필요한가?지금까지의 특수아동에 관한 연구는 교육을 통해 혜택을 받도록 특별히 계획된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아동들, 즉 지적 혹은 신체적 장애나 행동상의 결함이 있는 학생들에게 초점이 맞추어져 왔다. 그러나 영재 학생들은 이들 아동들과는 정반대로 학업, 예술, 사회, 과학적 재능이 뛰어나며, 이들에게는 전통적인 교육과정은 맞지 않는다.

  • 구조방정식 일반 초등학교장애 학생의 교육과정 적통합 촉진을 위한 관련 변인 간관 계모형 개발 및 검증
  • 연구는 설문지 수거율이 50%정도임을 감안하여 400개의 학교에 설문지를 배부하였고 수거된 206개의 설문지 중 분석에 적절한 203개의 자료를 사용하여 분석을 실시하였다. 표본의 크기가 200개 이상이므로 적절한 크기라고 할 수 있다. 3) 측정변인의 내용타당도 검증 및 신뢰도 검증이 철저히 이루어졌다.먼저, 문항의 내용타당도 확보를 위해 현장교사 및 통합교육 연구경험을 지닌 특수교육 전문가 13명을 대상으로 다수의 문항검토 과정을 거쳐 150개의

  • 초등사회과 교재 및 교수법 연구 - 장애인 인권이해 수업 사례발표
  • 교육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다른 여타의 학문적 분야보다 생활 속에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인권 보호와 존중의 행동이 드러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이에 대한 논의와 연구가 계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참고 문헌구정화 외(2004), 교사를 위한 학교 인권교육의 이해, 국가인권위원회:아침이슬신호선(2003), 장애인의 인권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교육대학원 석 사학위논문.전재일 외(2000), 재가장애인의 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