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태내기 태아 발달과 출생 이후 성장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수정

2. 태내발달의 단계

3.실험 및
스크랩 자료



본문내용
발아기(Germinal Period) : 배종기 또는 배란기라고도 하며 정자와 난자가 결합한 수정란이 자궁벽에 착상하는 2주까지의 기간을 말함.
A. 태아의 발달 : 수정된 후 수정란은 36시간 내에 빠른 세포분열기로 들어가 수정 후 몇 시간 내에 수정란은 처음으로 분열이 일어나며 이후 12시간 마다 분열이 계속됨. 수정란은 3~4일을 떠다니다가 자궁벽에 착상하기까지의 2주간이 걸림.

← 수정란의
세포분열



부풀어 오른
자궁 내막 →


배아기(Embryonic Period) : 수정란이 자궁 내에 완전히 착상하게 되면 그 세포를 배아(embryo)라 부름. 수정 후 약 2(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한 때)~8주까지를 배아기(embryonic period)라고 함.

A. 태아의 발달 : 중요한 신체기관과 신경계가 형성.
외배엽 - 감각기관, 신경계가 형성
내배엽 - 소화기, 호흡기 등의 기관이 형성
중배엽 -피부내층, 근육, 순환기가 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발달단계에 따른 부모교육
  • 발달 단계에 따라 부모가 수행해야 할 과업을 분리하여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유아기, 청년기 자녀를 둔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있지만 태내기, 성년기의 부모역할 프로그램은 다루어지지 않고 있어 이 부분도 함께 다루어지면 좋은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큐이디 부모교육 프로그램’1.일정 2009년 6월 24일~ 12월 9일 오전 10시 30분~12시 30분2.장소 강남구 신사동 큐이디 부모학교3.내용 A(Attit

  • 특수아동교육의 중재와 정책방향00
  • 교육학과 교수). 「정서행동장애학생의 이해와 교수방법」2. 홍준표(중앙대학교 교수). 「정서장애 심리」3. 김종환(한국육영학교). 「정서장애아동에 대한 감각통합훈련의 적용(감각통합놀이를 적용한 집단수업)」4. 이소현, 박은혜(2006). 특수아동교육. 14장. 서울: 학지사. 5. 정보인. 행동수정을 통한 어린이 문제 행동지도. 중앙적성출판사 6. 김종현 외 4명 저 ‘특수아동교육’ 여광응 외 11명 저 ‘특수아동의 심리학적 이해 최중옥 저 ‘특수아

  • [부모교육] 성별 및 계급에 따른 전통 태교와 현대 태교
  • 발달시킨다는 것이 당시 왕궁의 정설이었기 때문에 주로 콩으로 된 음식을 많이 먹었다. 게는 금기 음식이었는데 만의하나 게걸음을 걸을까봐 하는 이유에서였다. 반상이 존재하던 당시, 양반걸음에 비길 때 옆으로 왔다갔다 걷는 게걸음은 품위 없고 천한 걸음이라고 여겼기 때문이다.현대의학에 의하면 인간 뇌의 무게는 임신 9개월에서 출생 시 까지 극도로 늘어난다고 한다. 장차 태어날 태아의 뇌 무게를 결정짓는 이 시기는 어느 시점보다 더 임

  • [아동발달의 영향요인] 아동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인간발달의 단계, 발달과업, 발달모형
  • 태아는 특정한 영향을 받게 된다.또한 프로이트(Freud)는 인간의 생후 초기 5년은 가장 역동적이고 유동적인 시기이므로 초기의 어떤 경험이 이후의 인성을 결정할 수 있다고 주장을 하였다. 이러한 개념의 수용여부는 교육에 큰 영향을 주는데 지능발달의 결정적 시기가 있느냐 등에서 논란이 있지만 학자들은 대체적으로 성격과 지능의 결정적 시기가 아동 초기인 것으로 보고 있다.한편 발달의 다른 측면에서는 결정적 시기에 받은 영향이 이후에 회

  • 아동발달의 개념과 원리, 아동발달단계, 아동발달연구의 목적 및 방법
  • 아동발달아동발달의 개념과 원리, 아동발달단계, 아동발달연구의 목적 및 방법CONTENT아동발달I. 발달의 개념II. 발달의 원리1. 발달은 일정한 순서와 방향이 있다.2. 발달은 성숙과 학습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이루어진다.3. 발달은 연속적인 과정이나 속도는 일정하지 않다.4.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다.5. 발달에는 결정적 시기가 있다.6. 발달은 다양한 측면들이 서로 상호관련되어 있는 전체적인 과정이다.III. 발달의 단계1. 1단계 : 태내기2. 2단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