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료][지도자료]진로교육,예절교육,유아언어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육성종목,정보통신윤리,영어말하기,과학실험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8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진로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최선을 다하는 삶
2. 직업인으로서의 시민 생활
3. 미래에 대한 준비
Ⅱ. 예절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우리 학교
1) 학교생활 속에서 우리의 마음가짐
2) 학교 생활의 의미
2. 선생님을 대할 때
1) 선생님을 대하는 마음가짐
2) 선생님 앞에서의 말씨와 태도
3. 친구를 대할 때
4. 이성을 대할 때
Ⅲ. 유아언어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유아 언어지도
1) 유치원 교육과정
2) 유치원 일과를 통한 언어지도
2. 유아 언어교육을 위한 환경 구성 및 평가
1) 환경 구성의 원리
2) 유아 언어교육의 평가
Ⅳ. 육성종목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육성종목 지도 방법
1) 육성종목 지도시의 3가지 기준
2) 육성종목 지도시의 5가지 원칙
2. 자신감의 4가지 원천
1) 연습과 경기 경험에서 자신감을 얻게 해 주자
2) 대리 경험을 맛보게 해 주자
3) 언어적인 설득에 인색하지 말자
4) 강한 정신력을 키워주자
3. 자신감을 줄 수 있는 말과 행동 27가지
1) 선수들이 연습할 때
2) 관중에 대한 의식
3) 실수는 누구나 한다
4) 할 수 있다는 믿음
5) 상대방에 대한 생각
6) 자신감 있는 행동 가지기
7) 최선을 다 하기
8) 연습 때의 기분으로 경기하기
9) 여유있는 자세 가지기
4. 육성종목 지도의 실제
1) 준비운동은 꼭 해야 할까
2) 스트레칭의 효과는 정말 있는 것일까
3) 정리운동은 안해도 되지 않을까
Ⅴ. 정보통신윤리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인간임을 기억하라
2. 실제생활에서 적용된 것처럼 똑같은 기준과 행동을 고수하라
3. 현재 자신이 어떤 곳에 접속해 있는지 알고, 그곳 문화에 어울리게 행동하라
4. 다른 사람의 시간을 존중하라
5. 온라인상의 당신 자신을 근사하게 만들어라
6.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라
7. 논쟁은 절제된 감정 아래 행하라
8.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존중하라
9. 당신의 권력을 남용하지 말라
10. 다른 사람의 실수를 용서하라
Ⅵ. 영어말하기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Scene 1
2. Scene 2
3. Scene 3
4. Scene 4
Ⅶ. 과학실험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자석의 극을 찾아라
1) 학습 문제
2) 학습 자료
3) 학습 활동 및 내용
2. 살아있는 침핀
1) 예상하기
2) 실험으로 확인하기
3. 곤충의 한살이
1) 학습 문제
2) 학습 자료
3) 학습 활동 및 내용
4. 곤충채집
1) 학습 문제
2) 학습 자료
3) 학습 활동 및 내용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진로교육 학습자료(지도자료)
1. 최선을 다하는 삶
우리는 지금 첨단과학의 발달로 문명의 혜택을 누리며, 편안하게 생활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우리는 모든 생활에서 편안만을 생각하며, 그 편안함에 쉽게 안주하려는 경향에 점점 물들어 가고 있다. 더욱이 보다 크고 높은 이상을 가지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자신의 삶을 일구어 나가야 할 청소년들이 안이한 사회 풍조에 휩쓸리게 됨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물론 편안함을 추구하고 안주하려는 생각이 반드시 잘못된 것만은 아니다. 그러나 문제는 자기 자신의 삶에 최선을 다하여 아픔과 고통의 과정을 거쳐 얻어 낸 정말로 값진 편안인가 하는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해 보지도 않고 하려는 노력도 없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편안하게 살아가려다 자신의 삶을 병들게 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또한, 요즈음 청소년들 중에는 자기자신을 천대하거나 포기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 무엇이든 해보지도 않고 나는 안 된다고 하거나 할 수 없다고 자포자기하는 데 이것은 한마디로 살려는 의지와 노력이 없기 때문이다. 자기를 사랑하고 자기를 믿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 자기를 학대하거나 천대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니 우리는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인 중·고등학교 시절에 자기의 진로를 탐색하고 소질과 능력에 맞는 일에 열심히 노력한다면 무슨 일이든 이루지 못할 것이 없을 것이다.
- 참고문헌
-
교육부(1996), 유아 언어교육 활동자료, 서울 : 인쇄공업 협동조합
김창식(1997), 수준별 과학실험 지도 방법, 열린교실에서의 수준별 과학실험 교육, 국민대학
김충기(2003), 진로교육과 진로상담, 동문사
박철빈·신길수(1982), 체력 육성의 과학적 기초, 서울 : 형설 출판사
정원섭(2001), 인터넷 시대의 사회 윤리적 대응, 정보통신윤리학술포럼
한양이(1996), 역할놀이 학습을 통한 기본 예절생활 습관 형성지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