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2와 H.264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PEG-2와 H.264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알기쉽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MPEG-2 1
(1) MPEG-2의 정의 1
(2) MPEG-2의 특징 1
(3) MPEG-2의 활용 2
2. H.264/MPEG-4 AVC 3
(1) H.264 정의 3
(2) H.264 개요 3
(3) H.264/AVC의 특징 4
(4) H.264/AVC의 활용 4
(5) H.264 관련된 기술 4
본문내용
1. MPEG-2
MPEG-2는 MPEG-1과 같이 임의의 수의 인코딩된 영상이나 음성, 부가 데이터 등 개별의 스트림을 다중화 해 각각의 동기를 통해 재생하기 위한 방식이다. MPEG-2는 두가지의 방식이 있다. 첫째, 프로그램 스트림(PS: Program Stream)은 MPEG-1과 같게 한 개의 스트림 안에 한 개의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PS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환경에서 데이터의 전송 및 축적에 적용된다. 둘째, 트랜스폴트 스트림(TS: Transport Stream)은 한 개의 스트림안에 복수의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으므로 방송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1) MPEG-2의 정의
MPEG-2는 MPEG(Moving Picture Expert Group)이 정한 오디오와 비디오 인코딩(부호화)에 관한 일련의 표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 차세대 멀티미디어 저장매체 DVD
  • 에서 가능한 음향은 깊이와 현실감에 있어서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것 과 유사하다. DVD-Video의 Audio기능도 마찬가지이다. 2) Multi-Angle 기능스포츠, 영화 또는 다른 영상을 볼 때, 여러 대의 카메라로 최대 9 개의 다른 영상들을 동시에 기록 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시점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록 콘서트에서 좋아하는 기타 리스트의 손이나, 드러머의 실력 또는 전체적으로 보통 드러나지 않는 것들을 확대하여 선택할 수 있고, 만일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에 무게” KT, 다채널 TV포털 지원 강화 40(2006년 3월 31일자) 문화일보 LG전자 “3년내 PDP, LCD TV 세계1위” 42(2006년 4월 9일자) 아이뉴스24 디지털방송, 셋톱 없이도 가능.국내 채택여부 관심 43(2006년 4월 9일자) 아이뉴스24 DVR, 인터넷미디어의 혁명군.콘텐츠 업계, 비실시간시청에 주목 46(2006년 4월 11일자) 동아일보 삼성-소니 2조 투자 8세대 LCD라인 개발 48(2006년 4월 11일자) 문화일보 디지털TV ‘50인치 시대’ 49(2006년 4월 12일자) 파이낸셜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에서 일제히 뉴미디어가 등장하게 되었다. 더 나아가 1990년 대에는 그 뉴미디어와 올드미디어 사이의 융합현상이 두드러지면서 뉴미디어의 다매체 화가 촉진되고 있다.(2) 사회적 수요의 변화경제성장 등의 결과로 가치관의 다양화를 가져와 전문화된 정보에 대하여 수요가 증대 하였다.(3) 라이프 사이클의 전환기 도달전화나 TV같은 기본 미디어는 이미 사무실이나 가정에 많이 보급되어 전화나 TV를 이 용한 새로운 미디어가 모색되고 있다.(4) 국제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방송 환경과 세계적인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여기에는 주파수가 포화 상태에 달한 지상파 방송만으로는 다양한 시청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없다는 점과 미래의 정보 전달을 위한 종합 정보 통신망 구축의 필요성, 그리고 외국 위성방송의 무차별한 전파 월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등 여러 요인이 작용했다. 케이블TV는 도입 당시 국제 방송 환경에 부응하여 국민의 다양한 전문 정보 욕구를 충족시키고 초고속

  • [뉴미디어론] DMB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 에서 최초로 이동 및 실시간 방송서비스가 바로 국내의 DMB이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적인 도입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DMB의 사정은 그리 평탄하지 만은 못하다. 사람들은 DMB에 대한 인지도는 높지만 그 이용에 있어서는 그다지 적극적이지 않다. 물론 이러한 사정에는 소비자의 성향만이 문제는 아니다. 여러 가지 내 ․ 외적인 문제들이 현재의 DMB의 상황을 유발시킨 것이다. 이러한 현 상황에서 DMB에 대하여 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DMB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