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평가기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체육과 평가기준안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필요하신분은 다운받아서 활용하세요~ㅋ
목차
▶ 평가

▷평가의 원칙

1. 영역별 평가의 주안점

2. 평가의 방법
가. 영역별 평가의 유형 및 실시 요령
나. 영역별 평가의 비율

3. 실기 평가 종목 및 기준 표
가.1학기 수행평가
1) 1학년 수행평가
2) 2학년 수행평가
3) 3학년 수행평가
나. 2학기 수행평가
1) 1학년 수행평가
2) 2학년 수행평가
3) 3학년 수행평가

4. 태도평가 기준표

★체육과 수행평가 영역 기록 표(서버입력용)


본문내용
▶ 평가
객관적이며 타당성 있는 학습 평가를 통하여 교육 상태를 합리화, 과학화, 능률화하며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교육의 상태를 목적 수행에 가장 타당하게 개선해 나가는 데 있다.
▷평가의 원칙
① 학교의 평가 지침을 토대로 충분한 교과별 협의과정을 거쳐서 평가의 기준, 내용, 방법, 도구 등을 마련하여 공정하게 실시한다.
② 평가는 지식, 운동 기능(수행 평가), 태도를 대상으로 10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③ 운동 기능(수행 평가)은 수행 평가 기준 안을 작성하여 평가한다.
④ 평가 계획은 학기 초에 수립하여 학생들에게 알려 준다.
⑤ 지식 평가는 교과 담당 교사가 직접 출제하며 객관식70%, 주관식30%로 출제한다.
⑥ 지식, 기능, 태도 평가는 연 2회 100점 만점으로 매 학기 말 고사에 실시하며, 운동 기능 평가는 수행 평가 기준 안에 의하여 평가한다.
⑦ 태도 평가는 체육 활동 시간을 통한(체육복 착용 여부, 참여 여부, 노트 점검, 활동사항, 기타 사항) 적정 기록 평가한다.
1. 영역별 평가의 주안점
가. 지식 및 이해 : ㅇ운동 기술의 이해, ㅇ규칙 이해, ㅇ운동법 이해
ㅇ역사 및 용어 이해, ㅇ건강 및 안전의 실천
ㅇ보건 위생 실천
나. 기능 평가 : ㅇ기본자세 상태, ㅇ기능의 정도, ㅇ성취 기준 도달
ㅇ경기 응용력
다. 태도 평가 : ㅇ출석률, ㅇ시간엄수, ㅇ수업 참관 및 복장
ㅇ기타 수업 태도 ㅇ 형성평가
2. 평가의 방법
가. 영역별 평가의 유형 및 실시 요령
1) 이론 평가는 1․2학기말에 각 1회로 한다.
2) 수행 평가는 한 학기 당 1, 2학년은 4개 종목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3학년은 3개 종목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3) 태도 평가는 교과 시간 중 누가 기록(교무수첩)후 학기말에 반영한다.
4)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 수행평가 응시자는 종목별 최하점 40%의 득점을 부
여 할 수도 있다.
나. 영역별 평가의 비율
1) 이론 평가 방법
가) 체육 이론 및 보건 이론 편과 실기 편 각 종목의 규칙, 역사, 용어,
경기 방법 등을 고루 출제한다.
나) 15문제 이상 출제하여 평가한다.
2) 수행평가 방법
가) 수행평가는 학년 초 종목을 제시하고 알려준다.
나) 배당 율이 높으며 연습이 가능한 육상, 체조, 구기, 개인경기 종목을 선정하여 평가한다.
다) 수행평가는 11단계로 평가한다.
라) 수행평가는 교과 시간 중 평상시 학생의 행동과 기능을 누가 기록하여 성적에 참고한다.(교무수첩 기록)
마) 각종 대회 출전으로 인해 수행평가에 결시했을 경우에는 가능한 한 재평가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학습][체육과교육][체육과수업]체육과학습(교육,수업)변천,운영,연구,평가, 체육과학습(교육,수업)문제점,발문요령,모형,제언
  • 체육과학습(교육, 수업)의 평가1. 평가의 원칙가. 평가는 운동기능, 지식, 태도를 모두 대상에 포함시킨다.나. 평가 기준안에 따라 객관성 있게 공정한 평가를 한다.2. 평가 실시가. 실기평가는 1학기에 2개 부분 이상, 지식 평가는 학기말에 1회 실시하도록 한다.나. 평가는 설정상의 단원 중간이나 종료된 직후에 실시한다.다. 태도는 전 수업과정을 통하여 적극성, 협동심, 준법성 등의 누가적인 관찰기록에 의하여 실시한다.라. 운동선수로 학교를

  • [교육학] 초등학교 무용교육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체육관이나 강당이 있는 학교는 그나마 나은 실정이다. 아주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 운동장에서의 무용수업은 교사나 어린이나 모두 괴로운 경험일 것이다. 그러므로 완벽한 시설의 무용실까지는 기대할 수 없을지라도 빈 교실 하나라도 배당하여 다목적실로 개조 후 무용실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 할 것이다.7) 무용교육 내용의 재점검현재 유치원과 초등학교 1, 2학년의 무용 수업은 통합 교과 안에서 이루어지며 신체적, 음악적, 조형적

  • 간호,지역 사회 간호, 중국의 대기 오염
  • 체육수업 중단 등의 조치를 할 수 있게 함주요 오염물질 배출 삭감 프로젝트최근 중국 언론은 대기오염 문제를 집중적으로 조명하고 있음중국 공영 TV인 CCTV는 스모그 관련 뉴스를 주요 시간대에 방영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중국 대기오염에 관한 내용 전면에 게재중국 환경보호부 차량 배출가스를 억제할 수단 마련, 차량 생산, 사용, 폐기에 대한 감독 강화동북부 주요 산업도시인 스자좡의 공장 일부 폐쇄, 700여 개의 건설공사 중단과도한

  • 교육학 수행평가遂行評價
  • 수행평가(遂行評價)【목 차】1. 수행평가의 정의 12.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13. 초등학교 체육과목의 수행평가 21) 수행평가의 목적과 동향 22) 수행평가 유형 33) 수행평가 방법 34) 수행평가 자료(체육과) 64. 체육과목 수행평가의 문제점 21심동적 영역 21인지적 영역 21정의적 영역 215. 수행평가의 개선 방향 및 방안 216. 참고문헌 221. 수행평가(遂行評價: Performance Assessment)의 정의수행평가는 학생이 주어진 문제에 관해서 정해진 몇 개의 예시 중에

  •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 단원의 개관, 지도계획, 학생실태조사, 수업관련
  • 평가영역등급화 방안(11단계 태도평가도구)태도기본점수- 가산점이나 벌점에 해당되는 사항이 없을 때에는 기본점을 부여한다.가산점(+1점)- 학습활동에서 다른 사람의 모범이 되는 활동을 하는 경우(성취기준 참조)▶상기 태도 성취기준 항목에 현저한 활동을 한 사람에게 교사가 판단하거나 학생(3명 이상)이 추천하여 수업참석 인원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얻어서 부여한다. 벌점(-1점)- 수업에 필요한 기구를 준비하지 않은 경우(체육복, 운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