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7나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대단원
Ⅰ집합과 자연수
- 본문내용
-
Ⅲ. 단원의 구성
01 평면도형의 측정
1.다각형의 내각과 외각
2.부채꼴의 호의 길이와 넓이
02 입체도형의 측정
1.입체도형의 겉넓이
2.입체도형의 부피
3.구의 부피와 겉넓이
Ⅳ.단원의 지도 목표
01 평면도형의 측정
(1) 다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과 외각의 크기의 합을 구할 수 있게 한다.
(2) 원과 부채꼴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그 넓이를 구할 수 있게 한다.
(3) 부채꼴의 호의 길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그 길이를 구할 수 있게 한다.
02 입체도형의 측정
(1) 각기둥과, 원기둥, 각뿔과 원뿔의 겉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겉넓이를 구할 수 있게 한다.
(2) 각기둥과 원기둥, 각뿔과 원뿔의 부피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부피를 구할 수 있게 한다.
(3) 구의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겉넓이와 부피를 구할 수 있게 한다.
Ⅴ.단원의 지도상의 유의점
(1) 원주율은 특정한 수치로 주어지지 않는 한 π로 사용하게 한다.
(2) 실생활에서 관찰 할 수 있는 도형에서 그 길이, 넓이, 부피를 구할 수 있게 한다.
(3) 삼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이 180°인 것을 평행선의 성질을 이용하여 설명할 수 있게 한다.
(4) 다각형의 외각의 크기의 합은 구체적인 조작에 의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하게 한다.
(5) 입체도형의 부피를 구하는 방법을 엄밀하게 설명하지 않고, 간단한 실험을 통하여 직관적으로 이해 할 수 있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용 표현 어휘력 검사 Receptive & Expressive Vocabulry Test(REVT)
- 학교사회복지론_(개인적 환경적 여건으로)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그 학생의 입장이 되어 자세히 기술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자선조직협회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두 운동이 사화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하고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