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리더쉽과 은사.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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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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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와 결과의 관계
달란트 비유1
달란트 비유2
한 므나의 비유1
한 므나의 비유2
은혜로서의 은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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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와 결과의 관계
이번시간에는 리더쉽으로 달란트 비유와 한 므나의 비유를 풀어보겠음.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접근하냐는 우리가 어떠한 결과를 얻는가를 결정한다. 따라서, 우리가 각자의 은사의 영역을 어떻게 보아야 하는 가에 따라 우리의 은사계발도 달라진다.
달란트 비유1
달란트 비유(마태복음 25장 14-30)
각각 그 재능대로-그 사람이 운용할 수 있는 능력만큼 주었음.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주인이 평가하고 있는 것은 다섯 달란트가 아니라 착하고, 충성된 것으로서, 주인의 의도대로 선하게 충성한 것을 중요시 한 것, 즉 양이 아니라 질을 중요시함.
악하고 게으른 종아-양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질에 초점을 맞춤.
달란트 비유2
주인이 맡긴 금 달란트를 오늘 날 환산하면 엄청난 양이다. 그럼에도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은 주인에게 불만을 표시한다. 한국의 교육제도는 사람을 평가할 때, 성적비교를 통해 우월과 열등을 평가하는데, 이는 달란트의 양을 가지고 평가하는 것이다. 비교를 통해 평가하면 열등감에 빠진다. 우리가 우리가 받은 것이 창조주가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것이라는 것에 대한 확신이 있을 때, 우리는 우리의 리더쉽과 재능을 계발하게 된다. 어쨌든 우리는 달란트 비유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은사가 주어져 있고, 창조주가 재능대로 피조물에게 적당한 양의 필요대로 주셨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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