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교회와 가상현실에 대한 연구.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가 상 현 실(Virtual Reality)과 사회
1) 가 상 현 실(Virtual Reality)이 란?
2) 가 상 현 실 어 디 까 지 왔 나 ?
3) 가 상 현 실 의 활 용 범 위
2. 가 상 현 실 과 교 회
1) 교 회 에 서 의 가 상 현 실 활 용 방 안
3. 가상 현실 시대에 있어서 교회의 과제

본문내용
1. 가 상 현 실(Virtual Reality)과 사회

1) 가 상 현 실(Virtual Reality)이 란?
가상 현실(VR : Virtual Reality) 이란 무엇일까?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이 용어가 등장하게 된 것은 결코 오래 전의 일이 아니다. 가상과 현실이란 단어는 분명히 모순됨을 나타내며, 이 두 단어가 합성됨으로써 여러분은 이해가 더욱 곤란해질 수도 있을 것이다. 가상 현실에 대한 이해를 좀 더 쉽게 하기 위해 꿈에 비유하여 설명을 하고자 한다. 사람은 누구나 매일은 아니지만 잠자리에 들면 꿈을 꾼다. 무의식의 공간인 꿈의 세계에 들어갔을 때 마치 여러분은 그곳이 현실의 세계인 것 같은 착각 속에 빠져들게 된다. 꿈의 세계는 자신이 그날 체험한 것 중 가장 인상깊었던 일이나 평소에 자기가 바라던 물건, 갈망하는 것 또는 하고 싶었던 일들이 재현되거나 표현되어 나타난다. 우리는 그 세계에서 보거나 듣기도 하고 물건을 만지기도 하며 걸어다니거나 공중을 날아다니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매우 실감있는 느낌을 받으며 행동을 하게 된다. 그러나 우리가 의식적으로 느끼는 세계와는 달리 꿈은 의식의 통제 상태에서 벗어난 가운데 생성되기 때문에 이점이 가상 현실과는 다르다. 다시 말하면 꿈은 인위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무의식의 공간상태와도 같다. 즉 꿈은 인간 자신의 내부 세계와의 만남이지만, 가상 현실은 인간이 외부 현실 세계와의 만남을 뜻한다. 꿈과 가상 현실의 공통점을 찾는다면 그것은 실제 세계가 아닌 가상 세계가 마치 현실 상황인 것처럼 혼동을 하게 하는 점이다. 가상 현실은 결국 꿈과 같은 가상의 세계를 컴퓨터로 인위적으로 만들어 자기 자신과 반응하는 상호 관계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가상 현실의 세계」, 서종한 저, 영진출판사, 1994.
* 「PC에서 즐기는 가상 현실과 3D」, 서종한 저, 영진출판사, 1995.
* 「VIRTUAL REALITY」, 니콜라스 레이브로프지음, 이 상 헌역, 1995.
* 「뉴 미디어 저널」
* 「과학 동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양] 의지와 표상으로서의 세계
  • 대한 교훈12) 臨終13) 無에 대하여연보역자후기나의 半生-베를린 대학에 제출한 쇼펜하우어의 이력서(1819년)-나의 반생(半生)에 대한 보고를 하려고 하니 다른 보고를 쓸 때보다 훨씬 할말이 많은 것 같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내가 종사하고 있는 직업, 즉 내가 탐구하고 있는 학문연구는 다른 직업처럼 우연히 하게 된 것이 아니고 남들이 신중히 고려하여 나에게 맡긴 것도 아니며, 내가 나의 자유의지에 의해 택한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오늘

  • [사회] 복제에 관한!!!! 자료들 마니
  • 연구는 중단되어야 한다!어쩜 이 문제가 우리의 상상을 뛰어 넘는 연구의 대상으로진행되고 잇다면 우리는 커다란 위험에 직면할 것이다!그리고 우수한 인자만을 선택된다면 이 세상의 질서는 단숨에 파괴될 것이다!그리고 탄생의 고유한 권한은 창조주 한분의 권한인데중대한 도전이라고 생각되는 것이다!어던 이는 이를 통해서 우수한 사람들을 계속 보고 싶다던데인격적인 부분이 사람의 대부분을 좌우하기에우수한 형질의 사람이라고 하더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 [사범] 교육사상
  • 대한 권리를 변호했고, 성서에 의해 증명할 수 없는 것은 어떠한 권위가 명령한다 해도 거부되어져야 한다는 성서의 원리를 주장했다.② 삭소니(Saxony) 지방 교회의 무지를 목격한 후 지은 교리 문답서의 서문에서 교리 문답서가 모든 기독교 신자들이 알아야 할 필수적인 것이라고 주장하고 교리 문답서 및 십계명, 사도신경과 주기도문의 학습을 강조했던 것이다.③ 또한 언어는 성서의 연구와 현재 생활의 영위를 위해 가르쳐질 필요가 있는 정신적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FILE:정부 주도 경제개발체제.hwp(논문)1 청구기호 : 338.920951 ㅇ511ㅎ논문제목 : 한국의 경제성장과정에서의 정부개입과 지대추구활동에 관한 연구저자 : 윤영진 대학 : 서울대 학위 : 박사 발표일 : 1991.22 청구기호 : 352.94 ㄴ141ㅈ논문제목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청주시 사례를 중 심으로저자 : 나기수 대학 : 청주대 행정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1.23 청구기호 : 338.9 ㅇ759ㅈ논문제목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