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 베르니니의 종교 건축공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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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베르니니 소개
2.성당
-산타비비아나 성당
-성 베드로 성당
-산타마리아 델라 비토리아 성당의 코르나로 예배당
-산 프란체스코 아리파 성당의 알티에리 예배당
-산 안드레아 알 퀴리날레
3.분수
-바르카차 분수
-나보나 광장의 4대강 분수
-트리톤 분수
4.팔라초
-바르베리니
-팔라초 키지 오데스칼치
5.조각
6.결론
본문내용
베르니니 소개

베르니니는 이탈리아의 바로크(Baroque)를 대표하는 건축가이며 조각가.화가.극작가.무대 장치가였다.약간 재능이 있는 피렌체파(派)(Scuola Fiorentina)조각가 피에트로 (Pietro Bernini, 1562~1629)의 아들로, 이탈리아 남부 캄파니아(Campania)주의 주도(州都)나폴리(Napoli)에서 태어났으며, 로마에서 죽었다. 이러한 베르니니는 로마의 바로크 양식 현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인물이었다. 그는 건축가로서 뿐만 아니라 조각가로서도 유명하며 특히 그는 그 시기의 예술적 이상이었던 여러 예술 분야를 조화롭게 융합하여 포괄적인 예술을 창조했기 때문에 17세기 사람들로 부터 현실적으로 완벽하게 이상화된 인물로 추앙 받았다. 바로크 양식의 특성인 역동성, 정력적인 형태, 타원형에 대한 선고, 기둥과 필라스터의 그룹화를 통한 벽의 성형, 스케일의 격렬함, 시퀀스의 다양함이라는 요소들은 그의 건축에서 잘 들어난다. 그의 작가적 경향은 그가 상류사회의 일원으로 교황이나 절대왕정으로 부터 받은 후원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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