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공학 실험 - 점화진지각에 따른 LPLi엔진 연소압력 특성에 관한 실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7 / 2017.03.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실험 목적
실제 자동차 업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엔진동력계 및 측정 장비를 이용하여 LPLi 엔진의 실제 엔진 운전조건에서 점화진지각을 변경시켜보면서 실린더 내부 압력을 직접 측정해보고 P-V선도 및 P-선도를 그려 어떤 방식으로 데이터를 취득하는지 체험해 보고 실무 관련 능력을 고취하고 실제 내연기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열역학적 Cycle을 그래프를 통해 파악하여 열역학 강의시간에 배운 내용과 비교를 할 수 있도록 한다.
- 참고문헌
-
박윤환.“plasma 반응기를 이용한 LPG 연료의 개질 특성 연구”. 국민대.2013
이성렬.“내연기관”.보성각.1992
http://www.yunsu2002.com/pilsusangsik/lpg-1.html
http://blog.naver.com/kwj9235?Redirect=Log&logNo=13016873303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