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들이 편식하지 않고,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보육현장에서 영양교육에 대한 통합적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7 / 2017.02.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들에게 영양에 대한 지식을 가르쳐주고 급식에 대한 관심을 갖고, 영유아들이 편식하지 않고,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이에 맞게 보육현장에서 영양교육에 대한 통합적 활동을 구성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5대 영양소
2. 보육기관에서의 영양관리 필요성
3. 보육현장에서 영양교육에 대한 통합적 활동 구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교육에 있어서 모든 발달의 근원이 되는, 영유아기의 영양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영유아들에게 영양에 대한 지식을 가르쳐주고 급식에 대한 관심을 갖고, 영유아들이 편식하지 않고,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맞게 보육현장에서 영양교육에 대한 통합적 활동을 구성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교육에 있어서 모든 발달의 근원이 되는, 영유아기의 영양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보육시설에 맡겨지는 아동수가 늘어나면서 영유아 건강에 대한 보육시설의 책임이 더욱 커지고 있다. 따라서 영유아의 주요 활동장소인 보육시설은 가정과 함께 영유아 건강증진의 주요 책임을 맡고 있으며,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참고문헌
오경숙, 강영식, 박창옥 외 2명 저, 아동영양학, 공동체, 2015
송병춘, 강순아 저, 성장과 영양, 건국대학교출판부, 2014
이명희, 정은정 외 3명 저, 아동건강 영양교육, 수학사, 2015
김선태 저, 바람직한 어린이 식생활지도, 유페이퍼, 2013
김일옥, 최경순, 이정실 외 2명 저, 아동영양학 (영유아교사를 위한), 양서원, 2013
구재옥, 김경원, 김창임 외 2명 저, 영양교육의 이론과 실제, 파워북,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