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커의 교육과정개발모형의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의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6 / 2017.02.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워커의 수업모형은 교육과정의 개발에 있어 학습자와 교사가 서로 상호작용함으로써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모형입니다. 즉, 교육과정에 있어 토대다지기 단계에서 여러 대안을 고르는 과정에서 여러 학생들의 의견이 수렴되며 숙의 단계에서 수렴된 의견 중 가장 효과적인 의견을 선택하여 교육과정으로 삼게 됩니다.

본문내용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학업성취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요인이다. 효과적인 교육과정의 개발은 학습자의 학습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학습의 위계에 따른 효과적인 수업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학습자의 직접적인 학업성취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중요하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나라 교육과정은 오로지 텍스트 위주, 교과서에 명시된 내용을 완벽하게 숙달시키기 위해 최적화되어 있다. 이에 대항하여 실제적 문제 해결능력을 기르기 위한 방법으로 여러 교육과정 개발모형이 제시되었다. 여기서는 기존 교육과정에 대해 비판한 모형 중 대표적으로 워커의 교육과정 개발모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