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정보화 사회에 맞는 학교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2.06 / 2017.02.0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 맞는 학교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에 대해 작성한 글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 지식기반사회 및 정보화사회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
2.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의 필요성
- 본문내용
-
1. 지식기반사회 및 정보화사회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
지식기반사회란 지식을 생산, 사용, 교환, 재구성할 때 생기는 힘과 사회적 가치에 삶이 크게 의존하는 사회를 말한다. 지식기반사회에서 지식은 의사결정과 행동에 도움을 주는 가공된 정보이다. 오늘날과 같은 정보화사회에서 지식을 비롯한 모든 형태의 정보를 창출, 습득, 활용하는 능력을 가진 인재양성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우리나라 학교에서는 교사위주의, 교과서 중심의 하양식이자 주입식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획일적 교육을 통해서는 지식기반사회 및 정보화사회에 맞는 인재를 양성할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