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정신건강과 자연친화교육의 관계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6 / 2017.01.1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의 정신건강과 자연친화교육의 관계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건강의 개념과 특성

2. 자연친화교육의 개념

3. 정신건강을 위한 자연친화교육의 실천사례

4. 유아의 정신건강과 자연친화교육의 관계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연세계에서 다양한 경험은 유아들에게 발달의 모든 측면에 대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에 유아교육에 있어서 자연친화교육이 중요하다. 주변 환경이 자연친화적인 환경일 때 유아들의 발달적 욕구는 충족되며, 평화적이고 협동적인 전인적 인간으로의 성장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자연친화적인 유아들의 주변 환경은 풍부한 정서적 경험을 주어 정서지능 향상에 기여하므로 정서지능 발달의 중요한 시기에 있는 유아들에게는 자연체험의 산책활동은 반드시 필요하다. 산책활동은 자연과 더불어 놀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주변의 자연현상을 다양하게 체험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삶의 원리들을 터득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의 정신건강과 자연친화교육의 관계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선환 외, 정신건강론, 양서원, 2011.
김은지, 자연친화적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모형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송미라, 자연산책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김선미, 자연친화적인 체험활동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