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기능이론을 서술하시오(교육의 사회적 기능 기능론, 구조기능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1 / 2016.12.0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사회학]기능이론을 서술하시오.(교육의 사회적 기능 기능론, 구조기능론)이라는 주제로 작성되었으며,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주제에 충실하게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자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줄간격 : 160%, 글자크기 : 10pt)
- 목차
-
1. 개요
1) 유기체설에 의한 설명
2) 개성체제 이론에 의한 설명
3) 문화체제 이론에 의한 설명
2. 사회관
3. 교육관
1) 내용
2) 기능론적 교육의 한계점
4. 다양한 문제의 갈등론적 관점
1) 소득과 빈부의 격차 문제
2) 학업성적의 차이 문제
3) 교육기회의 불평등 문제
4) 학교교육의 사회화기능
5) 학교교육의 분배와 선발기능
5. 기능이론의 평가 및 비판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유기체설에 의한 설명
이 설명은 전통사회의 연구에 보다 적합한 설명일지 모르나 사회가 가지고 있는 기본특성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변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현대사회의 설명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유기체설에 의하면 모든 사회는 자신의 생존과 목적달성을 위하여 구조와 기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즉 하나의 유기체는 ① 상호 의존하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② 각 부분은 전체를 위하여 공헌을 하며 자기유지의 욕구를 충족하려 한다.
- 참고문헌
-
: 교육사회학 / 성용구 / 태영출판사 / 2009
: 교육사회학 관련이론 / 양서원 / 1992
: 교육사회학 / 김신일 / 교육과학사 / 2009
: 네이버지식백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