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설계자] ISD모형에서의 설계자의 직무과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WMM 교육 프로그램 설계 취지 및 배경

Ⅱ. 기업교육담당자의 (교육훈련과정 설계) 직무분석
1. 기업교육담당자의 (교육훈련과정 설계) 직무
2. 직업명세서
3. 직무명세서
4. 작업명세서

Ⅲ. ‘소중한 것 먼저 하기 WMM 워크숍’ 설계
본문내용
Ⅰ. WMM 교육 프로그램 설계 취지 및 배경

구경택씨 (교육훈련과정 담당자/설계자)는 연수원에서 기업/조직의 시간관리를 진단하고, 컨설팅, 맞춤형 그룹웨어 등의 훈련과정을 설계한다. 어느 날, 구경택씨에게 교육훈련프로그램에 대한 의뢰가 들어왔다. 구경택씨에게 설계를 제안한 A 제조업체는 창업한지 5년 된 신생업체로 관리자급의 경력개발이 필요하며, 팀 내 업무 효율성이 낮기 때문에 팀의 관리자가 이에 대한 관리와 처방을 즉각적으로 할 수 있는 관리자급의 셀프리더십이 필요하다. 따라서 구경택씨는 과장~차부장급 고급관리자가 개인과 조직의 생산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시간관리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설계하기로 결정하였다.

 교육대상 : 과장~차부장급 고급관리자 대상
 교육과정 : 개인과 조직의 생산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시간관리 프로그램

구경택씨는 먼저 기존에 이루어지고 있는 시간관리 교육 프로그램들을 조사하였고 그 중에서 WMM 교육 과정을 A 제조업체의 니즈에 맞게 2일 work-shop 과정으로 기획/설계하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교육론] 8장 기업교육 프로그램 개발모형
  • 모형의 ‘분석’ 단계에서는 학습내용을 정의하는 과정으로 요구분석, 학습자분석, 환경분석, 직무 및 과제분석이 포함된다.‘설계’는 교수방법을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이 과정에서는 수행목표를 진술하고 평가도구를 개발하며 교수전략 및 매체를 선정하게 된다.‘개발’은 실제로 교수자료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형성평가를 통해 개발한 교수자료를 평가‧수정하게 된다.‘실행’ 단계에서는 프로그램을 실제로 교육이 진행될 상황에 직접 설치

  • [기업교육]기업교육의 정의,커리큘럼개발, 기업교육과 기업교육학,ISD(국제다이얼통화), 기업교육의 요구분석,비용편익,사례,개선방안
  • 기업교육의 정의, 기업교육의 커리큘럼개발, 기업교육과 기업교육학, 기업교육과 ISD(국제다이얼통화), 기업교육의 요구분석, 기업교육의 비용편익, 기업교육의 사례, 기업교육의 개선 방안 분석Ⅰ. 서론Ⅱ. 기업교육의 정의Ⅲ. 기업교육의 커리큘럼개발Ⅳ. 기업교육과 기업교육학Ⅴ. 기업교육과 ISD(국제다이얼통화)Ⅵ. 기업교육의 요구분석1. 감지된 요구(Felt Needs)2. 의사결정권자(The Decision-Maker)3. 분석 전단계(Pre-Assessment)4. 분석(Assessment)5. 실행(

  •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에 대해 설명하시오.
  • 교육과정, 그리고 교육이 필요한 종사자들을 위한 연수와 같은 현직교육계속교육 등을 말한다. 교육요구분석의 절차는 크게 교육목적의 설정―현재 실태 자료 수집―교육적 요구의 우선순위 결정으로 진행된다. 요구를 분석하는 일은 모든 일의 기반이 되고, 결과적으로 더 높은 성과를 가져다 줄 수 있으므로 상당히 중요한 작업이다. ② 직무과제분석(job task analysis)직무과제분석은, 학습자가 무엇을 학습해야 하는지를 정하는 것으로, 산출로

  • [소비자교육프로그램설계]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의 개념과 설계과정, 실행방법, 평가
  • 분석(Need analysis) = 왜(Why)요구분석 단계에서는 학습자 및 환경적 요구를 분석함으로써 왜 교육을 해야 하는지를 분석한다. 요구조사에 대해 간단히 표현하면 현재 무엇이 문제인지, 무엇이 부족한지, 무엇을 기대하는지를 밝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인지의 여부를 결정하게 되며 그 결과로 교육목적이 도출된다.2) 직무과제 분석(Job and Task analysis) = 무엇을(What)이 단계에서는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가르쳐야 할지

  • 교수체제개발(ISD,교수체제설계)분류, 교수체제개발(ISD,교수체제설계)이론적배경, 교수체제개발(ISD,교수체제설계)과정과 내용, 평가와 제언
  • ISD, 교수체제설계)의 분류1. 사용 및 목적에 따른 분류 40개의 교수체제개발 모델을 14가지의 구성요소, 모형의 이론적인 측면(학습이론, 일반이론)과 경험적 측면 여부를 말하는 기원, 이론적인 토대(행동주의, 인지주의, 절충주의, 일반체제이론에서의 통제/관리기능과 분석기능), 목적과 활용 측면(형식적 교육에서의 활용, 비형식적 교육에서의 활용, 소규모 수업/코스/모듈개발, 대규모 교육과정, 체제․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활용 등), 교수모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