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교재] 국어(말하기. 듣기. 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교과서 분석 및 수업 설계 5학년 2학기 말하기듣기쓰기 둘째마당 발견하는 기쁨 발견하는 기쁨 수업 설계 발견하는 기쁨 교과서 분석 발견하는 기쁨 수업지도안 발견하는 기쁨 학습지도안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국어과 교육과정의 변천
- [국어교과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국어과교육평가 분석
- [한국어교육론] 한국어 쓰기 교육 분석
- [언어표현]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의의,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목적,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동향,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의 효과, 언어표현향상(언어표현력향상) 전략 분석
- 본문내용
-
Ⅰ. 선정 학년 및 교과
6학년 2학기 국어과 넷째마당 (말하기.듣기.쓰기) - 문제와 해결
Ⅱ. 대단원의 개관
이 대단원에서는 설득과 비판적 이해라는 언어 사용 목적을 전제로 하여, 문제와 해결의 짜임으로 내용을 전개하여 말하거나 쓰는 표현 능력과, 글에서 문제 해결 방안을 찾고 그 해결 방안의 적절성을 판단할 수 있는 이해 능력을 학습의 중점으로 삼았다.
◎ 말하기▪듣기▪쓰기: 이 단원은 일상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보고, 생각한 것을 글로 짜임새 있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목표가 있다. 어떤 문제의 해결 방안은 문제와의 상호 관련성이 있고, 실현이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이러한 해결 방안은 문제의 원인을 생각해 봄으로써 찾아질 수 있다. 그러므로 이 단원에서는 문제와 해결의 짜임으로 글을 쓰기에 앞서 문제의 원인을 생각하는 활동도 포함시키고, 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은 문제 분석 능력, 합리적인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 읽기: 이 단원에서는 비판적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설득적인 글을 읽고 글쓴이가 제시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적절성의 측면에서 비판하도록 구성하였다. 해결 방안은 실현 가능성이 있는지, 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 누구나 동의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안인지를 따져 읽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비판적인 읽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