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문화] 음악의 역사- 고대에서 낭만주의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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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고대의 음악
중세의 음악
르네상스 시대의 음악
바로크 시대의 음악
고전시대의 음악
낭만주의 시대의 음악
국민악파
본문내용
1. 고대음악(Ancient Music)

◎ 종교적인 기도나 주문이 음악의 시초
◎ 선사 시대로부터 로마 제국이 멸망한 5세기까지의
음악
◎ 음악이란 용어 그리스 여신 - 뮤즈(Muse)에서 인용.
◎ 그리스 시대 음악은 시편에 붙여진 단성의 노래가 많이
불려짐
◎ 리라와 아울로스 등의 악기가 주로 사용됨
◎ 고대 음악의 발자취는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중국, 인
도 등에서 찾을 수 있음

2. 중 세 음 악(Middle Ages Music)
◎ 6세기부터 15세기까지의 음악
◎ 성가의 발전, 크리스트교 음악은 '그레고리오 성가‘
가 대표적
◎ 로마네스크 음악(Romanesque Music) -단선율이 주
가 되는 초기 기독교의 교회음악
◎ 11세기 다성음악의 시작-고딕음악(Gothic Music)의
출현
◎ 세속음악(Secular Music)의 출현
◎ 기보법의 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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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르만 신화의 세계관
  • 실현시켰던 것을, 히틀러는 유럽을 무대로 삼아 실현시켰던 것이다.책〈게르만 신화, 바그너, 히틀러〉에서는 신화가 바그너에 의해 예술로 바뀌고, 히틀러가 다시 그것을 현실에 적용한 과정을 예리하게 추적했다. 게르만 신화와 영웅 전설은 신들의 거대한세계와 그 종말을 그리고 있는데 바그너는 이런 신화를 바탕으로 반지시리즈를 작곡했고, 히틀러는 현실에서의 거대한 붕괴(라그나뢰크)로세계의 종말 신화를 재현했다.

  • 이탈리아 음악의 각 시대별 특징
  • 음악 낭만주의 음악의 본질은 어원에서도 볼 수 있듯이 문학적 내용을 배경으로 한다. 이 시대의 작곡가들은 고전주의 작곡가들 처럼 순수한 음 자체에서 음악의 자료를 찾는 절대음악을 추구한 것이 아니라, 주제나 이념을 문학이나 미술 등 음악 외적인 자료에서 찾는 표제음악을 추구하였다. 오페라는 19세기 동안 줄곧 발전을 거듭했고, 19세기 초반 이탈리아 오페라가 여전히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글루크의 오페라 개혁은 물론 아주 눈에 띄

  • 기독교적 예술과 중세와 르네상스기 차이점
  •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의 예술의 부활.- 사실적, 합리적, 묘사적최후의 심판by지오토 (중세)최후의 심판by미켈란젤로 (르네상스기)로마 산타 사비나 십자고상(중세)모세상 by미켈란젤로(르네상스기)참고문헌기독교와 예술-http://blog.naver.com/ashseh?Redirect=Log&logNo=20095825838기독교와 음악-http://blog.daum.net/paul-310/3099075기독교와 문학-단테신곡 http://100.naver.com/100.nhn?docid=25786-http://ko.wikipedia.org/wiki/%EC%84%B1%EC%84%9C기독교

  • [국제문화] 역사를 통해 본 이탈리아 문화의 특징과 기업문화
  • 문화의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인간 중심의 고대 그리스․로마 문화를 재생시켜 유럽문화의 전기를 마련한 이탈리아인들은 천상의 세계를 동경하는 의식구조가 표현되던 알프스 이북 지방과는 다르게 현세의 인간 중심적인 의식주 생활문화를 꽃피웠다. 미술, 음악, 문학 등 예술이 크게 발달했고, 인간 중심적 세계관은 의상, 음식, 가옥과 공공건물 등에서 창의적으로 표현되었다. 디자인(design)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역사적 전통을 세워 가는 나라가

  • [독문학사] 낭만주의
  • 역사로, 영원히 생성하면서 부단히 완성으로 접근해 가는 역사로 이해하는 관점이다. 그리고 신조차도 정착하지 못하고 부단히 생성하는 것으로 보는 관점이다.”라고 말했다. F. 슐레겔의 낭만주의 문학의 형식개념과 같이 이므로 무한히 생성할 뿐 결코 완성에 이르지 못한다. 인간은 현실 속에서 유지, 완성.자신의 세계와 현실을 사랑→ 도덕적 개인 완성사진의 세계에서 괴로워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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