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용량분석] 대중교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 장에서는 대중교통의 용량 산정 및 서비스수준 분석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일반적으로 대중교통이라 함은 사전에 정해진 노선 및 규칙적인 운행계획과 정해진 요금체계를 지니고 운행하면서 이용하기를 원하는 불특정 다수에게 수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단으로서, 일반적으로 대량수송과 공공서비스의 속성을 지닌다.
대중교통은 크게 도시대중교통과 지역간대중교통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도시대중교통수단으로서는 각종 도시철도(지하철, 경전철, 노면전차, 모노레일 등), 버스, 트롤리버스 등이 있고, 지역간대중교통수단으로서는 고속버스, 철도, 항공, 해운 등이 있다. 본 편람에서는 분석의 범위를 대중교통수단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버스에 국한하고 이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도시형버스와 좌석버스를 포함한 시내버스를 중심으로 용량 산정 및 서비스수준 분석 방법론을 제시한다.
대중교통수단의 용량 및 서비스수준은 교통수단의 차량크기와 이들의 운행시격( 또는 운행빈도)에 좌우되며, 버스승객의 분포 및 차량 흐름의 상호작용을 반영하므로 도로용량산정에 비해 복잡하고, 또한 일정기간 동안 통행량을 수송할 충분한 차량, 승객의 적절한 쾌적도, 안전도, 동일한 도로를 사용하는 다른 차량의 통행량 등의 제약을 받는다.
본 편람에서는 버스의 서비스 질(質)을 판단하는 여러 가지 요소들 중에서 비교적 계량화가 용이한 차내용량, 운행시격(운행빈도) 및 운행시간(서비스 제공시간), 정차면(berth) 용량, 그리고 정류장 용량의 4 가지 요소를 대상으로 용량 산정 및 서비스수준 분석 방법론에 대해 제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마케팅] 신 usb 전략
  • 교통카드, 프린젠터 호환 기능 등)을 우리 제품의 강점으로 내세워 구매를 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일 것이라 예상된다. Ⅴ. 제품개발1. 제품의 디자인 및 평가형태: 2가지의 형태로 ㄱ의 모양과 ‘ㄷ’모양으로 2개의 모양이 서로 끼워진다.색상: 블랙 & 화이트기능: 교통카드, 프리젠터 (포인터)2. 시제품 제작‘ㄱ’모양의 USB메모리‘ㄷ’모양의 USB메모리프리젠터(포인터)3. 상표명 설정Twin-impact: twin(한 쌍의)+impact(꽉 끼우기 충돌)

  • [마케팅원론] 닌텐도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 실패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닌텐도 코리아의 임원으로 일본 본사의 사업팀에서 게임 시장의 경황에 익숙한 인재를 임명함앞으로의 계획닌텐도의 계획 한국 시장 진출에 있어, 먼저 소프트웨어를 완벽하게 한글화 한 다음 시장 투입온라인 게임 개발에 뛰어난 노하우를 가진 한국 현지의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를 강력히 지원온라인 게임 면에서 뛰어난 개발 노하우를 가진 한국의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가 닌텐도 플랫폼의 소프트웨어 개발

  • [컨벤션기획경영] 단양 교통체계시스템 수정
  • 대중교통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버스운영 체계를 개편해야 한다. 버스회사간의 과잉경쟁을 피하고, 시민 즉 승객 중심의 버스노선 및 배차를 추진해야 한다. 중소도시의 시내버스 체계의 현황을 분석하고 운영체계를 개편하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해야 한다.이것은 시민의 기본적인 통행 수요를 충족시켜줄 뿐만 아니라 택시와 승용차 승객을 흡수하여 중소 도시의 교통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BRT와 LRT의 비교 검토도시교통의

  • [정책분석평가] 버스정책평가와 서울시의 대중교통체제개편정책평가와 개선 방향
  • 대중교통 체제 개편이 비교적 최근에 서울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정책으로서 특히 우리 주변의 학생들, 그리고 서민들의 체감도가 높다는 점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시행한지 얼마 되지 않아 정책 평가가 다각도에서 본격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으므로 우리가 도전하기에 신선한 주제라고 여겨 조사를 시작했다. 본격적인 조사, 분석에 앞서 국회의원 사무소나 통계청, 시청 등에 전화를 해본 결과 몇몇 자료를 얻었는데 자료의 양과 질이 풍부

  • 공사구간 교통처리
  • 분석하는 단계와 관련하여 현재 교통영향평가 및 관련문헌에서 제시하는 분석기법을 정리하여 제시하고자 한다. 단 제시하는 교통영향 분석기법은 교통관리계획서 수립 시 반드시 적용해야하는 틀이 아니라, 향후 교통평가기관이 참조할 수 있기 위한 것이다.즉, 교통영향분석시 교통공학에서 제시하는 간선도로 서비스수준 평가를 위한 효과척도를 산출하되,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분석기법과 상이해도 무방하다.1. 가로구간 영향분석도로용량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