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성분석] 일반철도 경제성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의 개요

2. 대안노선 설정

3. 편익 추정

4. 비용 추정

5. 경제성분석

6.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사업의 개요
1.1. 사업의 배경
아산만 산업철도(포승~평택) 건설사업은 평택항과 배후공단의 산업 물동량 급증에 대비하여 경기도 평택시 포승~평택간 약 27km(당초 고시)에 걸친 단선철도를 신설하는 사업으로 여러 국가상위계획과 평택시 지역개발계획 등에서 검토되어 이미 사업추진의 가능성이 대두되었음.
또한 포승~평택~원주~강릉을 경유하는 동서내륙철도망 구축의 시발사업으로 장기적으로 경부선, 서해선 등 남북 방향의 철도망과 교차한 전 국토의 효율적 연결이라는 측면에서 사업추진의 배경을 찾을 수 있음.

1.2. 사업의 목적
아산만 산업철도(포승~평택) 건설사업의 목적은 아산만권 광역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평택항과 배후공단의 급증하는 물동량을 단기적으로는 경부선, 장기적으로는 서해선 및 평택~원주 복선전철 연계하여 효율적으로 처리하는데 있음.

1.3. 사업의 분석기준년도
본 연구에서는 철도부분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표준지침(제3판)』에서 제시한 바와 같이 KDI에서 제시된 전국 OD를 사용하였으며, 기준년도는 자료여건상 2002년으로 설정하였음.
본 과업노선의 개통 년도는 향후 추진계획, 철도청 계획 등을 근간으로 하여 2006년에 설계에 착수하여 설계에 3년, 공사에 7년이 소요되어 2016에 개통하는 것으로 가정하였으며, 따라서 경제성 평가의 분석기간인 개통 후 30년을 고려하여 최종목표년도는 2045년으로 적용하였음.
- 기준년도(교통수요분석) : 2002년
- 초기목표년도 : 2016년(개통년도)
- 최종목표년도 : 2045년(사업완료 후 30년간)
- 중간목표년도 : 2016년, 2021년, 2026년, 2031년, 2036년, 2041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스템경영공학] 경제적 분석을 통한 수원시 장안구 천천동 모노레일 설치 의사결정 지원
  • 철도 수요예측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우송대학교, 2011.2) 원제무, “알기 쉬운 도시교통”, 박영사, 2006.3) Ryan R.Kennedy, “Considering Monorail Rapid Transit For North American Cities”, 2003.4)http://likms.assembly.go.kr/law/jsp/law/Law.jsp?WORKTYPE=LAWBON&LAWID=D0995&PROMNO=00290&PROMDT=20101008&HanChk=Y 국토해양부령-도시철도법의 도시철도 건설규칙 5) http://data.worldbank.org/indicator/FP.CPI.TOTL.ZG 물가상승률6) 이호우, “경영과학 및 확률모형”, 시그마프레스, 7) 서울대 교통공학연구실

  • [경영과학] 경영과학을 이용한 KTX의 경제성 분석- 비용분석, 편익분석
  • 경영 과학을 이용한KTX의 경제성 분석- 경제성 분석을 통한KTX의 비용분석, 편익분석-1. 개요1.1 경영과학(Operation Research)의 뜻과 유래“시스템의 경영에 관련된 의사결정”을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는 과목을 경영과학이라 한다.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이름이 OR (Operations Research)과 MS (Management Science)이며, 유사한 분야로서 시스템공학 (SE ; Systems Engineering), 의사결정과학 (DS ; Decision Science) 등이 있다. 현재는 OR과 MS를 구분하지

  • [타운하우스,펜션사업계획서,타운하우스사업계획서,타운하우스,타운하우스인허가,펜션인허가,펜션의모든] 타운하우스사업계획서
  • 일반고객 이용금액 50% 할인연 30일 사용가능(사용일 이전 15일전 예약)소유자 이용혜택구 분내 용기대 효과친환경적인 독립형태 테마형 BRAND 차별화사계테마로 독특한 건축물 디자인과 인테리어한눈에 자연경관 보이는 큰창및 장작+보일러 복합사용가능각계 고객지향적인 독특하고 개성 프로그램 운영다양한 할인제도 및 가격인하제도 도입운영전원주택+골프+부대시설+각종 레포츠 공간 확보 각종 인허가 서류공개로 투명성 확보15개동의 각

  • [재무행정학] 공공지출의 경제성 분석 -B,C 분석을 중심으로
  • 철도 2호선 사업의 경제성 분석가. 비용추정① 총 사업비 추정구분사업위치서구 오류동~ 주안역~ 인천대공원 사업규모29.2km 차량기지 2개소사업기간2008년 ~2013년기준년도2007.12총사업공사비17,537용지보상비472소계18,009시설부대경비설계비가투입-재설계566책임감리비574시설부대비32조사및측량 192SE비용247시운전비180소계1794예비비-차량구입비1844합계24649② 운영 및 유지 관리비 산정구분인건비동력비유지관리비일반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분석Ⅰ. 기술혁신 실패 사례 및 실패요인 분석1. 괴혈병에 대한 치료2. 뉴욕 시가 전기 자동차의 쇠퇴3. 부루넬의 미래를 내다 본 철도의 실패4. 장거리 비행기 개발 실패5. 기술혁신의 성공/실패요인6. R&D 의 위험요소와 실패요인Ⅱ. 기술혁신 성공요인별 성공사례1. 기술혁신 - 인프라 구축의 경제성2. 기술혁신 - 정확한 시장 예측3. 기술혁신 - 정부의 지원4. 기술혁신 - 학문 간의 융합5. 기술혁신 - 산학 협력Ⅲ. 기술혁신 성공 사례 분석 1 - (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