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비교현대문화] 팝아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Pop Artは純粋美術の反転と通俗イメージを統合させ、1960年代西欧一般社会の環境を美術に受け入れた美術思潮である。Pop Artを高尚な既存美術に対した卑俗美術の謀反と言えるのは、生きることその自体を表現することを目的とし、素材を多様に使う自由な性格である。抽象表現主義が成功を収めた後、その固定観念を超えた思潮で、もともとイギリスで生まれたが、アメリカで盛んだ。最初は、マスコミが支配する大衆文化が生じて、「大衆芸術」を示すためのことばに過ぎなかったが、1962年アロウェイがその意味を広めて、Pop Artは、大衆的なイメ-ジを「純粋美術」の中で使おうとする美術家たちの活動を示す言葉になった。
 Pop Artistたちは18,19世紀の画家シャルデン(Simeon Chardin)やクルベ(Gustave Courbet)、そして他の事実主義者とは違って、短純に描写したり民族文化から形式をとったりするのではなく、現実から少し離れて作業をするのである。つまり、彼らは物質文明でできて
참고문헌
www.pohangart.com
www.junkworld.co.kr
www.yahoo.co.kr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문화의 이해]오타쿠 문화의 이해
  • 팝’의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등 수많은 문화적 발전을 이루게 된 계기를 마련하였다. 결정적으로 ‘가이닉스’사의 대표이사였던 오카다 토시오의 성공과 업적으로 인해 그들에 대한 기존의 편견에 치우친 부정적인 시각은 크게 달라지고 있다.2. 우리의 의견우리나라에도 최근 폐인문화가 화두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이들은 그다지 큰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다. 일본의 오타쿠들과 비교해 볼

  • [프랑스사회] 프랑스 미술관
  • 프랑스 미술관 둘러보기【프랑스 미술관(박물관)】 ▶ 담당: 조성철1) Musée란 무엇인가?1. 정의2. 프랑스에서 미술관 발생 배경3. 미술관의 기능과 역할2) 프랑스 미술관 정책1. 정부 주도, 지방 분산화2. 역사의 증거를 제시하는 미술관3. 전시와 행사체재로 전화4. 문화정책의 계획성5. 문화적 성장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미술관 건설6. 파리에서 현대 미술관의 영향력3) 프랑스의 3대 미술관(박물관)1. 루브르 박물관(Musée du L

  • [현대일본] 일본의 오타쿠 문화 조사
  • 문화의 창조자오타쿠,의 영역오타쿠와 상업주의오타쿠는 남자?오타쿠를 세계로!오타쿠와 넷우익오타쿠, 어떻게 생각하세요?일본은 30만~50만명의 오타쿠 중 10만여명에 달하는 아마추어가 만화동인지를 제작문화컨텐츠일본1040한국296일본한국한국, 일본의 문화컨텐츠 산업 규모 비교 표 (2005년 기준)오타쿠는 긍정적? 부정적?순서당신은 오타쿠?오타쿠 어떻게 생각하세요?오타쿠의 등장배경하위문화의 창조자오타쿠,의 영역오타쿠와

  • 일본 미술사조 몬야 요이고분아스카시대의 미술
  • 현대에 이르러 여러 화가들로 하여금 미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노력 :유학파 출신의 화가들이 일본으로 돌아오면서 20세기에 서구 스타일의 조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2차 세계대전 후 팝 음악, 추상예술, 미니멀 아트, 동태예술 등의 서구 문화사조가 급속 히 확산 :서구의 문화사조가 급속히 확산되는 가운데 그들은 나름대로의 독창성을 찾기 위해 노력.-다른 문화를 전통적으로 수용한 일본 화가들은 세계 미술시장에 독창적인 작품을 내놓

  • [문화기획] 동춘서커스의 문제점 분석 후 해외사례를 통한 발전 방향
  • 현대적인 스토리에 맞추어 서커스를 구상하거나 프로그램을 기획한다면 좀 더 관객들의 호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2) 젊은 층을 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의 확대서커스의 경우 다른 문화부분에서 보다 상업성에 앞서 대중성을 회복하는 문제가 급선무라고 생각한다.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 예술적 감흥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콘텐츠의 다양화를 통해 일반인들, 특히 잠재 관객으로써 보다 많은 가능성을 지닌 젊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