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동양미술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국미술사
Ⅱ. 인도 미술사
Ⅲ. 이슬람 미술사
Ⅳ. 일본미술사

본문내용
일본 모모야마 시대(1573-1615)는 쇼쿠호 정권에서 도쿠가와 막부의 강력한 권력에 의해 근세로 진입한 시기로, 고대·중세적인 권위의 몰락을 반영한 강렬한 표현과 호화로운 장식을 보여주는 현세주의적 인간 중심의 문화적 경향을 볼 수 있다.
전국을 통일한 여력은 장대한 성을 구축하고, 미술의 제 분야를 동원하여 장대한 장식 미술을 창출했다. 평화로운 현세를 반영한 의장(意匠) 감각과 고전 문화의 부흥을 의도한 공공연한 결집 등의 기운도 이 시기의 특색이다.

또 하나의 특징으로 센리큐의 '와비차'는 간소하고 한적한 미의식을 추구하여 당시의 호화로운 미의식에 대응했다. 여기에서 일본화적인 독자적 화풍이 싹트기 시작한다.
무가의 초상화, 부처와 부인상, 유아상등 풍속화가 확립되었고 쇼헤이(障屛) 그림의 황금시대를 이루었다. 금·은을 사용한 금벽화가 유행하였다. 소서원(小書院)등의 사적인 곳에서는 수묵화를 선호했다.
이 시대의 화가들은 중국 그림을 일본화하고 다각적인 표현으로 유파를 형성했는데 카노오파가 대표적이다.
성화(聖畵)의 모사와 서양 판화의 제재를 이용한 인물도, 세계도 등을 제작한 풍속도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 B Feldman의 미술비평단계에 따른 교과서 작품 비교 분석
  • 미술을 사치스러운 것이라고 여겼던 칸딘스키는 1886년 모스크바 대학교에 입학해 법학과 경제학을 공부하지만 1896년 모스크바에서 열린 모네의 『노적거리』 연작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아 법률학 교수 자리를 마다하고 30살에 독일 뮌헨으로 건너가 그림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칸딘스키와 같은 세기의 천재와 나를 비교한다는 것이 우습지만 교사가 되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29살에 교육대학에 입학한 나는 칸딘스키에게서 묘한 동료의식을 잠깐이

  • [교육사회] 한국사회에서의 학벌(부제: 누가 `신정아 사태`를 만들었는가?)
  • 교육 전반의 질적인 부분을 높여야 한다. 먼저 현재의 국가 주도의 관리체제에서 탈피하여 각 대학의 자율성과 특수성 및 다양성이 신장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재의 학문 중심 대학을 유형별로 특성화 시켜야 하고, 각 분야별로 적정한 인력을 양성하여 전문인력에 대한 효율적인 인적자원 관리가 필요하다. 다음 마지막으로, 대학입시제도를 개선해야 한다. 국가 통제 하에 대학을 서열화 하여 수능 등급제에 따라 대학에 입학하는 현행 대입

  • 인천의 발전을 위한 예술
  • 미술뿐 아니라 사진, 문학, 연극 등 거의 모든 장르에 문을 열어 놓았다. 창작뿐 아니라 연구, 비평 작업도 지원한다. 레지던시, 기획 프로그램은 물론 교육, 아카이빙 프로그램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민운기 디렉터는 다양한 예술 장르로 그 범위를 넓히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레지던시 선정 작가들을 봐도 아직 이 공간이 지금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가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는다며 꾸준히 정체성을 고민할 것을 제언했다.인천아트플랫폼

  • 인상주의의 이해
  • 미술 비평가 르로이가 파리의 전시회에서 비판적인 뜻으로 사용한 것에서 유래하며, 오늘날 서양 미술사에서 19세기 후반을 대표하는 사조로 쓰이고 있다. 인상주의는 서양 미술사에서 아마 대중에게 가장 많이 알려지고 애호되는 화풍으로 평가되고 있다.대체적으로 아카데미의 전통 교육과 낭만주의의 기본 이념에 반대하는 성향을 보였다. 인상파는 예술가의 정서 상태보다도 오히려 자연 혹은 삶의 편린들을 가능한 한 객관적이며 과학적인 정신

  • 미국 초등학교 언어교육,미술교육,원격교육,인터넷활용교육,프로젝트 사례, 미국 초등학교 교육과 영국 초등학교 교육, 일본 초등학교 교육의 비교
  • 교육 사례, 미국 초등학교의 프로젝트 사례, 미국 초등학교 교육과 영국 초등학교 교육의 비교 및 일본 초등학교 교육과의 비교 분석Ⅰ. 서론Ⅱ. 미국 초등학교의 교육목적Ⅲ. 미국 초등학교의 언어교육 사례1. 하루 일과2. 학습 진행 과정1) Calendar2) King(Queen) of the day3) My Journal4) Spelling5) Reading5) Writers workshop6) Lunch7) Silent ReadingⅣ. 미국 초등학교의 미술교육 사례1. 미적 인식Aesthetic Perception의 영역2. 창조적 표현Creative Expression의 영역3. 미술사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