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과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본시 지도계획(본시 교수-학습지도안)
본문내용
1) 대단원명: 주거의 계획과 관리
중단원명: 실내 디자인
소단원명: 조명 디자인

2) 단원지도계획(단원의 전개계획)
차시
주요 내용 및 활동
자료준비
기타
1
실내 디자인의 요소 및 원리
사진 자료

2
색채 디자인
PPT

3
조명 디자인
사진 자료

4
바닥, 벽, 천장
사진 자료

5
가구의 선택과 배치
사진 및 PPT



3) 대단원의 학습목표: 주거의 선택, 주거 공간의 계획, 주거환경 및 주택의 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주거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인식하며, 이를 실생활에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를 수 있다.

4) 중단원의 학습목표: 실내 디자인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이해하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를 수 있다.

5) 소단원의 학습목표: 조명기구의 종류, 조명 방법, 설비의 유의점을 설명할 수 있다.

6) 지도상의 유의점: 설명 중심의 수업이므로 자칫 지루함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한 동기유발과 지속적으로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면서 수업을 한다.

7) 본시 지도계획(본시 교수-학습지도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가정과 수업지도안]기술,가정과 수업지도안
  • 학습 지도 계획(1학기)월주대단원중단원소단원(지도 내용)시간수교과서 쪽수배당시간누계31Ⅰ.재료 의 이용1.제품의 구상(1)제품의 구상순서0.50.56~72(2)목제품의 구상3.03.57~143~4(3)플라스틱 제품의 구상2.56.015~214~5(4)금속 제품의 구상2.58.522~31◇익힘 문제0.59.03141~22.제품 만들기 (실습)(1)목제품만들기(화분대)3.012.032~432~3(2)플라스틱 제품 만들기(명패)2.014.044~474(3)금속 제품 만들기(책꽂이)2.516.548~53◇

  • 학습지도안-가정학과(의복마련과 관리)
  • 가정과 학습지도안(의복마련과 관리)Ⅰ. 단원명대단원: Ⅰ. 의복 마련과 관리중단원: 1. 의복의 기능과 옷차림2. 의복 마련 계획과 구입3. 의복의 손질과 보관4. 옷 만들기와 재활용Ⅱ. 단원설정이유1. 학습심리상우리는 매일 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의복의 기능은 신체 보호를 위한 기본적인 기능에서 점차 사회 문화적인 표현의 기능이 강조되고 있다. 의복은 사회집단 속에서 소속감을 느끼고자 유사한 옷차림을 하려고 하거나,

  • [과학과] 기본교육과정과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의 연계를 통한 과학과 수업 -`빛` 단원을 중심으로
  • 학습 계획② 단원전개계획 재구성, 차시별 제재 결정③ 놀이중심의 탐구활동이 강조되고, 실생활 활용을 돕기 위한 교육활동 내용 계획⇩5단계단원의 전개계획 수립-특수학교, 통합학급, 특수학급에서 실행될 “빛” 단원 중심의 재구성 교육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단원의 전개계획 수립 (수업모형, 단원의 목표, 교수-학습 자료, 지도상의 유의점, 평가 계획 등)⇩6단계본시교수-학습지도안작성-(특수학교) ‘생활 속에서 이용되는 신호(불빛)

  • 가족간의 효과적인의사소통법 학습지도안과 학습자료
  • 학습 목표•가족 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안다.수업 자료교사학생•소중한 성 바로 알기(초등학교용), 고사 성어 카드지도 단계지도 항목지도 내용 및 방법지도상의 유의점도 입•단원 도입•다른 사람에게 오해받았던 경험과 다른 사람이 나를 잘 이해해 주었던 경험 이야기하기•오해와 이해의 경험을 통해 이해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다.전 개•활동 1:가정과 관련 있는 고사 성어 •활동 2:효과적인 가족 대화법•활동 3:가족에

  • 직업과 교수-학습 지도안 - 미니 선풍기 만들기
  • 학습 지도안 일 시 20@@. 5. 22금요일 2교시 대 상 고등부 1학년 3반( 남 7명 )장 소 고등부 1학년 3반 교실교 과직 업 단 원단순 조립하기수 업 자제 재 미니 선풍기 만들기차 시9/10그 룹그룹별 학습목표 가1. 전선의 피복을 벗겨 플러그와 연결할 수 있다.2. 전선의 피복을 벗겨 모터와 연결하고 미니선풍기를 만들 수 있다.나1. 교사의 언어적 도움을 받아 전선의 피복을 벗겨 플러그와 연결할 수 있다.2. 교사의 언어적 도움을 받아 전선의 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