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읽었던 이인직과 신채호의 소설보다는 훨씬 더 재미있다. 개인적인 차원의 서술이 중심이라 더욱 현대소설에 근접한 느낌을 갖게 된다. 이인직과 신채호의 소설에서처럼 공적영역이 사적영역을 완전히 침식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형식이 영채와 선형을 둘러 싼 삼각관계와 같은 사적영역의 서술은 소설을 읽는 즐거움을 준다. 그러나 고대 소설적 요소를 완전히 버리지는 못한 것 같다.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그러한 한계는 더욱 더 들어난다. 중간 중간에 설명식의 작가개입이 많은 것도 이야기로서 소설을 읽는 즐거움을 떨어뜨린다. 그러나 그때까지의 소설과는 분명 차별되는 서술방식이다.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독서계획 등 특정 프로그램의 일부로서 참여하고 있음. 이러한 시도는 학교의 주된 흐름을 대체하기 보다는 보완하는 것으로 볼 수 있음.ㅇ 학부모 등 국외자의 참여는 경직될 수도 있는 학급에서의 교수를 개방하는 것으로, 이러한 시도에 참여한 학생이 인식하는 장점에 대해서는 좀 더 평가가 필요함. - 학교가 학부모나 다른 지역사회 자원인사를 학급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안으로부터의 접근방법과 지역사회 주도의 학습프로그램을 통한 밖으
독후감 대회가 생겨서 이런 글쓰기가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4. 나가며이상과 같이 이 글에서는 이광수의 『무정』과 최인훈의 『광장』을 비교 고찰하였다. 특히 두 소설속에 등장하는 두 여인을 중심으로 그들이 상징하는 바를 각각 살펴보았다. 이광수의 『무정』에서의 두 여인, 선형과 영채는 각각 ‘전통’과 ‘근대’를 상징하는 표상으로 등장함을 알 수 있다. 이광수는 소설의 주인공인 이형식을 선형과 결혼시킴으로, 세 명의 등장인물이
무정-춘원 이광수r무정-춘원 이광수이광수(1892 ?) - 평안북도 정주 출신으로 호는 춘원이다. 동아일보 편집국장, 조선일보 부사장을 지냈으며, 1937년 수양동우회 사건으로 투옥되기도 했던 그는 태평양 전쟁이 일어나자 각지를 순회하며 친일연설을 했고, 해방과 동시에 친일파로 지목되어 1949년에는 반민법에 의해 구속되기도 했다. 1917년에 발표된 「무정」은 우리나라 최초의 장편소설로 민족주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