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리의교사론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4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꺼이 가르치려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 서점에서 책을 사고 나오면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글귀였다. 저 짧은 한 마디에 얼마나 많은 뜻이 담겨져 있는 지 그리고 프레이리가 이 책을 통해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를 짐작하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그리고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내가 느낀 감동. 그것은 이루어 말할 수 없을 만큼의 큰 감동이었다.
프레이리가 말하는 문해교육은 이해하기가 다소 어려운 면이 없지 않아 있었다. 책의 서문에서도 밝히고 있는 바와도 같이 이것은 프레이리가 사용하는 어휘들의 수준이 높기 때문일 수 도 있겠고, 번역을 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교사가 되기 위해 우리가 지녀야 할 마음가짐이 무엇인지, 교사로서 노력해야 할 바가 무엇인지, 그리고 지향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더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
  • 더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들어가며매년 반복되는 수능과 입시 문제, 0교시 수업, 사교육 문제, 교사 인권 침해 등등 . 우리나라에서는 매번 교육 문제가 사회적인 이슈로 등장하고 그에 관한 여러 의견들로 토론의 장을 이루고 있다. 많은 교육 문제를 안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 만큼 교육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큰 까닭이다. 바람직한 현상이다. 우리나라는 교육열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유래 없는 경제 성장을

  • 독후감 -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 교사란 무엇인가
  • ‘교사란 무엇인가’-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Ⅰ. 서론 : 내가 생각하는 교사어릴 때부터 나의 장래희망은 교사였다. 교사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한 특별한 계기나 다짐은 없지만 선생님을 너무 좋아했고 선생님은 내 롤모델이었다. 자연스럽게 교사라는 직업을 꿈꿨고, ‘교사라면 이래야 한다.’라는 나만의 생각도 생겼다. 먼저 나는 교사는 학생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교사는 성인이지만 교사와 만나는 학

  • 독후감 -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교육철학 및 교육사
  • 교육철학 및 교육사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프레이리의 교사론’에서는 프레이리가 생각하는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들에 대하여 설명되어 있다. 배움과 교육의 자세를 동시에 가지고, 교사의 권리를 주장하며, 무조건적인 양육의 자세를 피하라는 등 책에 서술되어 있는 내용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견을 달지 않을만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프레이리의 의견이 이해가 되지 않는 사람은 없을 듯한

  • [교육학]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 프레이리의 를 읽고중앙대학교 교육학과 20031657 이슬기교육실습 금 78 교시 이용관 선생님시골 작은 마을에 우물이 하나 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이 우물의 물을 이용한다. 하지만 이 우물은 애초부터 잘못 지어졌다. 마을을 관리하는 기관에서 물을 요구하는 마을 사람들의 아우성에 못 이겨 그들의 난리를 잠재우기 위해 대충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 후로는 마을 사람들도 우물에 만족하며 아무런

  • [감상문]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 읽고 깨닫는 방식, 즉 텍스트와 맥락을 비판적으로 읽는 일이 요구된다. 첫 번째 편지를 읽으면서 가르치는 데에 자신의 전공만 학생들에게 잘 전달 해 주면 된다는 생각이 있었던 나에게 프레이리는 “이를 위해서 교사는 교사 먼저 언어 내지는 문자를 도구로, 세상을 이해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능력이 기본 바탕에 깔려 있어야 학생들을 진정한 전문가로 키워낼 수 있을 것이다. 며 일침을 가한다.학생들이 근본적으로 공부를 잘 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