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참여관찰록] 초임교사로서의 교육활동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는 말

I. 학급 운영
1> 생활지도
2> 학습지도

Ⅱ. 교과 수업
1> 학생들 통제하기
2> 수업준비

Ⅲ. 교과 외 지도
1> 체육대회 준비
2> 학생들과의 연락망

Ⅳ. 교사로서의 생활
1> 학교 주요 행사 참여
2> 교사로서의 만족감

&. 맺음말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중학교로 4주간의 실습을 마치고 돌아왔다. 과목은 영어로 지도 교사는 2학년과 3학년, 총 6개 학급을 맡고 계셨다. 처음엔 지도교사가 나보다 한 살이 더 어려서 어색한 면도 있었지만, 현장에서는 선배로서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지도교사는 초임이라서 교생인 나에게서 배워야 할 것이 많을 거라며 겸손한 모습도 보여주었다. 경험 많은 교사에 비해 초임이라서 오히려 장점이었다고 생각되어지는 부분은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자기만의 교수법, 학생들을 다루는 법 등을 자신이 한참 배워가고 있는 단계라서, 그 속에서 느껴지는 생생한 체험들을 그대로 들려주고 느끼게 해 주었다는 것이다. 이제 나는 그 4주간의 참여 관찰 중에서도, 초임 교사로서 한 학급을 어떻게 운영하고, 교실 수업에서는 영어를 어떻게 가르쳐나가는가를 중심으로 기록해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 교원양성체제에 대하여
  • 교육이다. 따라서 미래문명을 위한 최선의 준비는 바로 교육의 틀을 세우는 일이 된다.교육은 이제 국민 모두가 향유하는 권리인 동시에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의 중요한 한 가지 요소이다. 그런데, 이와 같이 중요한 교육을 실제 이끌어 가는 주체는 바로 교사이다. 우수한 교원을 확보하고, 그들의 능력을 개발하여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일은, 교육개혁의 성공을 위하여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

  • 한국 영국 교육정책 공동세미나
  • 교육개발원과 공동 주최하는 이 세미나를 한국에서의 활동 25년째를 맞이하는 그간의 활동을 기념하는 중요한 행사로 보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중요한 해를 대규모 연극, 무용 및 예술 행사들을 개최하여 축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저희는 여러분과 마음 속 깊은 곳으로부터 공동의 관심사를 가지고 오래도록 협력해 왔다는 사실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이 대화의 장은 작년에 개최된 교육의 질 세미나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그 세미나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활동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 : 각국별 경험비교와 시사점탁성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1955-87) : 비교사적 고찰김정열 : 1990 (석사) - 서강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10 제목 : 아담 스미스 체계에서 정부론에 관한

  • 한국 OECD 교원정책 국제 세미나
  • 교사를 개혁의 중심으로ㅇ 대부분의 OECD 국가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교육개혁의 목표는 학교교육을 모든 이를 위한 평생학습의 기초로 만드는 것이지만 학생의 기초기술, 동기화, 학습문화의 형성에 대한 학교교육의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서는 합의된 이해가 부족함. ㅇ 기존의 학교교육이 자체적으로 완결되는 과정이었던데 비해, 평생학습체제 하에서의 새로운 도전은 교육체제가 성인이 학습을 계속하고 적응하는 능력을 제고하도록 요구하고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교생활에 대한 관찰이나 참관 및 교과학습학급경영학생지도 등 전반에 걸쳐 실지 연습을 하게 된다는 설명에 맞게 현장인 학교에 나가 자신이 맡은 과목에 대한 관찰, 참관, 수업 등을 하고 전반에 걸쳐 교사에 대해 이해하는 활동임에 분명하다. 이러한 취지에서 지난 4월 한 달 간 우리가 가졌던 교육실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이해하고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14명의 조원이 토론에 참여 했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